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기소 된 클럽 '버닝썬' 이문호(29) 대표가 법정에서 울먹이며 불구속 재판을 받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4단독 이기홍 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이씨는 "연로하신 아버지가 말기 암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상황"이라며 보석(보증금 등 조건을 내건 석방) 허가를 요청했다.

그는 "아버님이 본 저의 마지막 모습은 구속돼 이렇게 수의를 입은 모습"이라며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상황에서 불효하고 있다는 죄스러움에 하루도 버티기 힘들다"고 동정에 호소했다.

또한 이씨는 "현재 부모님을 부양할 수 있는 사람은 저밖에 없다"며 "아버님의 항암치료도, 생계도 제가 없으면 힘들다"고 울먹였다.

이씨 측은 이 밖에도 증거인멸이나 도주의 우려가 없다며 보석 신청을 허가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씨는 2018년부터 올해 2월까지 서울 강남의 클럽 등에서 엑스터시와 케타민을 포함한 마약류를 10여 차례 투약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이씨 측 변호인은 "이 대표에게 마약을 건네줬다고 지목된 이들과 마약을 나눌 정도의 친분이 없다"고 주장하며 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은 "처방받으면 먹을 수 있는 수면제 성분이 나왔을 뿐"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