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여름 선케어 트렌드 '무기자차'…'착한 성분'으로 매출 58%↑

기사승인 2019.06.20  15:53:22

공유
ad50

‘착한 성분’ 열풍으로 선케어 인기 트렌드에 ‘무기자차‘ 키워드가 떠올랐다.

사진=올리브영

CJ 올리브영은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9일까지 최근 한 달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선케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8% 증가했다고 밝혔다. 선케어 제품 중에서도 ‘무기자차‘ 주요 제품 매출이 58%에 달할 정도로 급격히 신장하며 전체 선케어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기자차란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를 의미하는 용어다. 

무기자차는 물리적으로 피부 표면에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하고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자외선 차단제다. 화학 성분이 상대적으로 적은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올해 유독 각광받고 있다. 

폭염과 강한 자외선, 미세먼지 등 피부를 자극하는 외부 환경 요인이 증가해 화장품 성분 안전성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선케어 시장에서도 저자극 무기자차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같은 기간 대표적인 무기자차로 꼽히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이 올리브영 인기 제품 1위에 오르며 이같은 트렌드를 뒷받침했다. 또한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미 블루레이 선플루이드’ 등의 무기자차가 인기 제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가 주목 받으면서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선케어’ 제품도 인기다. 동일 기간 3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자연스럽게 피부 톤 보정 효과를 더해주는 ‘톤업 선크림’ 매출도 약 26% 증가했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