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대상 모델 콘테스트가 산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패션업계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모델 콘테스트를 개최해 선정된 이들에게 모델 활동을 지원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라이프웨어 브랜드, 아이웨어, SPA 브랜드까지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모델 콘테스트를 소개한다.
# BYC - BYC 유아모델 콘테스트
BYC는 ‘2019 제3회 BYC 유아모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BYC 영·유아 브랜드 ‘라미’의 유아 모델을 선발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20~36개월 유아를 둔 부모와 보호자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 접수 방법은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의 콘테스트 게시판에 아이의 사진과 함께 응모글을 올리면 된다. 접수 기간은 6월 3일부터 6월 22일까지다. BYC 유아모델 콘테스트는 예선과 결선을 통해 총 5명을 수상자로 선발한다.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된 ‘라미 베이비상’ 수상자(남아 1명, 여아 1명)에게는 상금 각 100만원과 BYC 패키지 모델 및 광고 이미지 촬영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라미 스마일상 수상자(3명)에게 상금 각 10만원을 수여한다.
# 키블리 - ‘키블리 위드 미‘
아이웨어 브랜드 ‘키블리(KIVULI)‘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일반 소비자 모델 선발 콘테스트 ‘키블리 위드 미(#KIVULIXME)’ 행사를 진행한다.
플리마켓 현장에서는 키블리 상품을 자유롭게 착용하고 직접 스타일링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 방문자들은 전문 포토그래퍼의 스트리트 스냅 화보를 촬영해볼 수 있고 콘테스트 수상자는 이 브랜드의 글로벌 캠페인 모델로 데뷔할 기회를 얻는다.
스트리트 스냅 화보 촬영 참가자 중 일부는 내부 평가를 통해 우선 선발해 패션 커뮤니티 ‘무신사, 힙합퍼’에 화보가 발행될 기회를 얻으며 최종 선발 인원은 2020년도 브랜드 글로벌 캠페인 촬영시 해외 모델들과 함께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나선다.
# 에잇세컨즈 - ‘에잇 바이 미‘
삼성물산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일반인 모델 선발 콘테스트 ‘에잇 바이 미(#8SXME, 8seconds X ME)’를 실시했다.
‘에잇 바이 미‘ 콘테스트는 ‘에잇세컨즈‘가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MyFavoriteMe(마이 페이보릿 미)’ 캠페인의 연장선이다. 나를 드러내는 것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자신감 넘치는 나를 만들어주는 브랜드’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잇세컨즈는 지난 4월 15일부터 한 달 반의 기간 동안 SNS를 통해 ‘에잇 바이 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일반인 모델 신청자는 약 4000명에 달했고 TOP20을 뽑기 위한 1차 투표 참여자 6만 6000명, 최종 8인 선정을 위한 파이널 투표에 4만 9000명이 참여하는 등 밀레니얼 및 Z세대에게 흥미와 관심을 이끌며 성황리에 최종 8인을 선정했다.
관련기사
- 아크 페일에일 출시...'가장 한국적인 맥주'로 소비자 입맛 저격
- ‘아스달연대기’ 사야VS은섬, 송중기가 그려갈 운명의 형제
- 레드벨벳 ‘짐살라빔’, 아이튠즈 앨범차트 美포함 전세계 28개 지역 1위
- 마이클리, 이지나 연출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오스카役 캐스팅 확정
- 네이처리퍼블릭 이벤트, SVIP 회원에 업사이클링 파우치+모공키트 증정
- 피지워터, ‘이너뷰티 요가’ 이벤트...건강식 케이터링·경품증정
- 레드벨벳 온다! 2019 스펙트럼, 30여팀 최종 라인업 공개
- 때이른 여름, 피부 휴식 위한 '해열 뷰티템' 3선
- ‘롱보드 여신’ 고효주, 하겐다즈 ‘크런치콘’ 글로벌 모델 질주
- 전주 상산고, 자사고 재지정 평가점수 미달…일반고 전환 위기
- 이민정 첫 고정 예능 ‘세빌리아의 이발사’, 7월 11일 첫 방송 확정
- 조성진, 이반 피셔 오케스트라와 협연…다뉴브강 침몰 사고 추모
- 여행 필수품 득템하고 카페케이션! 할리스커피, ‘트래블 꿀템’ 프로모션
- 피에프창, 채소·해산물 ‘여름메뉴’ 3종 출시
- 큐원 '상쾌환' 판매량 5천만포 돌파...국민 숙취해소제 등극
- 가볍고 든든하게...오뚜기, 저칼로리 ‘곤누들’ 3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