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타미’ 실검 조작의 배후가 전혜진의 남편 지승현으로 드러났다.

19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연출 정지현, 권영일/제작 화앤담픽쳐스, 이하 검블유)에는 배타미(임수정)이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이유가 드러났다.

메신저 및 SNS를 통해 ‘호스트바 출신 배우 A군, 포털사이트 임원 B양과 스폰서 관계’라는 내용이 퍼지기 시작하자 대중은 배우 A군을 한민규(변우석), B양을 배타미로 의심하기 시작했다. 배타미가 유니콘에 있을 당시 청문회에 참석해 국회의원을 구속시킨 유명인사였기 때문.

하지만 배타미는 “검색어는 사람들이 만든 거고, 이딴 이슈도 사람들의 알 권리”라며, 한민규 사건과 마찬가지로 실시간 검색어에서 자신의 이름을 삭제하지 않았다. 그러나 다음날 검색어 조작이 드러났다. 누군가 인위적으로 손을 쓴 흔적이 있었던 것. 바로의 대표 민홍주(권해효)는 이 사건을 수사기관에 의뢰하는 것은 바로를 포함한 포털 업계 전체에 명백한 타격이 있다는 이유로 회사 차원에서 도와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모건(장기용)은 억울하고 참담한 배타미를 위로했다. 배타미가 마음을 쉬어가던, 전파가 터지지 않는 딱 한 평짜리 공간에 있음에도 놀랍게 박모건에게 전화가 걸려온 것. 해커 출신인 제니(하승리) 역시 배타미를 도와 실검 조작업체의 정보를 알려줬다.

배타미가 홀로 찾아간 사람은 송가경(전혜진)의 남편이자 KU 그룹의 아들인 오진우(지승현)였다. 오진우는 송가경은 이런 일을 하지 않는다고 부정하며 “이런 일은 내가 하죠. 이 일의 배후는 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사람을 지키키 위해서 뭐든 한다”라며 사과 한마디 없이 배타미를 향해 돈다발이 든 쇼핑백을 건넸다.

분노를 삭이며 쇼핑백을 들고 일어선 배타미, 그 순간 나타난 송가경을 지나쳐 나와 누군가에게 “도와달라”고 전화를 걸었다. 잠시후 야구 배트 2개를 든 차현(이다희)이 나타났다. 영문을 모르는 차현에게 배타미는 오진우의 차를 가리키며 “우린 지금부터 저 차를 박살 낼 거야”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요란하게 차를 부쉈고, 경고음에 밖으로 나온 오진우에게 돈다발이 든 쇼핑백을 다시 건네며 “이걸로 새 차 사세요”라고 말했다.

tvN ‘검블유’ 제6회, 오늘(20일)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

사진=tv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