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썸씽로튼'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며 흥행을 이끌고 있다. 

사진=엠트리뮤직 제공

지난 9일 최초 내한공연을 선보인 브로드웨이 뮤지컬 '썸씽로튼'은 14일에 내한 뮤지컬 공연 판매 점유율 1위에 오르는 데 이어 15일에는 2위를 차지했으며 6월 2주와 3주인 오늘까지 국내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전체 중 '탑 10'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공연 후 첫 해외투어 도시로 서울을 선택한 '썸씽로튼'은 개막 전 가수 정동하, 작곡가 김형석, 가수 박시환, 뮤지컬 배우 허규 등 셀럽들이 기대하는 뮤지컬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한편 뮤지컬 '썸씽로튼'은 영국 코미디 작가 존 오 페럴과 캐리 커크 패트릭·웨인 커크패트릭 형제의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인류 최초의 뮤지컬이 탄생하는 순간', '셰익스피어 시절 런던이 뮤지컬의 황금기인 브로드웨이의 30년대와 비슷했다면' 등의 호기심에서 시작한 작품으로 2015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했다.

'렌트', '인 더 하이츠', '애비뉴Q' 등으로 토니상 3회 수상에 빛나는 프로듀서 케빈 맥컬럼, '북 오브 몰몬' '알라딘' 등을 연출한 케이시 니콜로가 창작진으로 참여했다. 르네상스 시대 당대 최고의 극작가 셰익스피어에 맞서 인류 최초의 뮤지컬을 제작하게 된 바텀 형제의 고군분투기를 코믹하게 그려내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오리지널한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썸씽로튼'은 오는 30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