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아빠’ 추성훈(44)이 오늘 4년 만의 파이터 복귀전을 치르는 가운데 일본 방송 영상에서 중년 가장의 고뇌를 솔직하게 드러냈다.

사진=원챔피언십 제공

추성훈은 1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원챔피언십 97’의 코-메인 이벤트로 아길란 타니(24·말레이시아)와 웰터급 경기에 임한다. ‘UFC 파이트 나이트 79’ 이후 약 4년 만에 치르는 종합격투기 공식전이다. 상대 타니는 원챔피언십 8승3패 전적에 웰터급 타이틀전도 치러본 강자다.

‘원챔피언십’ 중계를 맡은 아베마TV가 전날 방송한 인터뷰에서 추성훈은 “상대는 나보다 20살이나 어리고 실력도 좋다. 솔직히 많이 불안하다. 좋은 경기력은 고사하고 내가 싸울 수나 있을지”라고 털어놨다.

아시아게임 유도 금메달리스트 추성훈은 종합격투기 선수로도 맹활약, K-1 히어로스 챔피언 경력에 빛난다. 정상급 일본 모델 야노 시호의 남편이자 방송스타 추사랑의 아버지로도 유명하다.

추성훈은 “내가 벌써 44살이다. 생각대로 몸이 움직이긴 할지 나이와 공백을 생각하면 불안함이 머리를 가득 채운다. 지금까지 (유도를 포함한) 어떤 경기를 준비할 때보다도 더 마음이 뒤숭숭하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유도선수 시절부터 추성훈의 승부사 기질은 정평이 나있다. 일본 국가대표로 아시아게임을 제패했으며 종합격투기 전향 후 일본 무대에서 ‘마왕’, 미국 시장에선 ‘섹시야마’로 불릴 만큼 선택의 고비마다 과감한 승부수로 성공을 거뒀다.

추성훈은 “이왕 한다면 싸워 이길 수밖에 없다”라고 마음을 다잡으면서 “상대가 어떤가보다도 내 잠재능력을 최대한 실전에서 표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원챔피언십 데뷔전 승리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JTBC3 FOX Sports에서 오늘 오후 9시부터 생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