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연예인 등장?...'정준영 동영상' 루머 유포자, 명예훼손 혐의로 검거

기사승인 2019.06.12  14:12:48

공유
ad38
ad48

정준영 동영상에 연예인이 등장한다는 허위사실을 올린 작성자와 유포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사진=연합뉴스

12일 서울지방경찰청은 정준영이 불법 촬영한 영상에 유명 여배우와 아이돌이 등장한다는 허위사실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A씨 등 6명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검거했다고 밝혔다. 같은 혐의를 받는 미국 시민권자 1명은 기소 중지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월 '여배우와 여성 아이돌 그룹 멤버가 정준영 불법 촬영물에 등장한다'는 내용의 허위사실 글을 일간베스트 저장소와 디시인사이드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게시판에서 허위사실 유포를 확인하고 게시글의 IP를 추적해 피의자 7명을 특정했다.

이들은 19~38세의 남성으로 이중 3명은 대학생, 2명은 특정한 직업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등은 피해 여배우가 과거 정준영과 예능프로그램이나 뮤직비디오를 함께 촬영했다는 이유만으로 글을 작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돌의 경우 아무런 근거 없이 작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인터넷 사이트와 SNS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게 됐고 단순 흥미 목적으로 글을 작성·유포했다고 경찰 조사에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내용을 재전송하는 경우 최초 유포자가 아닌 단순 유포자라도 명예훼손 혐의로 처벌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