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주식회사는 망원동 사옥에 우리 술 막걸리에 대해 배우고, 막걸리를 직접 빚으며 체험할 수 있는 ‘막걸리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체험관은 서울장수의 막걸리를 무료로 시음하고, 막걸리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우리 술 막걸리에 대한 역사와 전통은 물론 체험을 통한 재미까지 챙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울장수의 인기 제품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시음회는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 주말 오후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된다. 서울장수 막걸리 6종을 편히 맛 볼 수 있으며,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깔끔한 감칠맛이 특징인 ‘장수 생막걸리’, 2030세대를 겨냥해 알코올 도수를 5도로 낮춘 ‘인생막걸리’, 국내산 쌀과 파인애플 과즙을 발효시킨 ‘드슈’, 코코아 파우더가 함유된 초콜릿 술 ‘막카오’ 등이 준비된다. 시음 제품은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인 ‘우리 술 빚기’ 원데이 클래스는 오는 8월까지, 매월 2회 격주 주말(토) 오후 12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운영된다. 6월에는 15일(토), 29일(토)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체험관 현장 또는 서울장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D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7~8월 일정은 체험관 현장 및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월 25일 공지되며, 체험료는 1인 당 15,000원으로 10인 이하의 단체까지 접수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막걸리 역사 및 우리 술 교육 ▲막걸리 빚기 체험 ▲막걸리 빚기 Q&A ▲각 제품 소개 및 테이스팅 ▲막걸리 칵테일 제조 및 시음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막걸리 빚기 체험 후 진행되는 테이스팅 코너에서는 막걸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이 함께 제공돼, 막걸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