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높은 온도와 습도 때문에 피부에 빨간 불이 켜졌다. 피부 표면의 온도가 올라가면 유순분 밸런스가 깨지고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 이에 따라 피부 온도를 낮아줄 쿨링 제품, 트러블 진정 제품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도 커지고 있다. 뷰티 업계는 피부 진정 케어에 효과적인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 아이소이 '응급토닉-응급스팟' 

아이소이는 피부 진정 극약 처방으로 유명한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이하 응급토닉)’ 및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이하 응급스팟)’ 대용량 2종을 출시했다.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용량을 2배 늘려 출시된 두 제품은 일명 ‘응급라인’으로 불리는 아이소이의 ‘아크니 닥터 라인’의 베스트셀러다.

피부 보호막을 해치는 유해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불가리안 로즈오일, 병풀, 어성초등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을 처방해 여름철 울긋불긋 민감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진정해 준다.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했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는 등 안전성을 높여 민감성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에뛰드하우스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

에뛰드하우스는 멀티 수딩젤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을 출시했다. 더운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해주며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멀티 수딩젤이다. 일반적인 스킨케어 제품은 냉동 보관이 불가능하지만 이 제품은 새롭게 개발한 얼려 쓰는 스킨케어 제형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15℃의 환경에서도 완전히 얼지 않아 일반적인 냉동고 온도인 -18℃~-20℃에서 2~3시간 보관해 사용하면 쿨링 효과를 배로 볼 수 있다. 알로에 추출물 80.6%가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하며, 편백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솔잎추출물은 번들거리는 피지를 관리해 피부를 더욱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레드 알게 필링패드'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레드 알게 필링 패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풍부한 수분을 머금은 붉은 해조류인 레드 알게(아이리쉬 모스) 성분이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자외선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저자극의 파하(PHA) 성분은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각질, 모공 속 피지까지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함께 포함된 양면 패드에는 산화철을 포함한 징크옥사이드에 적색 산화철을 혼합한 분말 성분인 핑크 칼라민 파우더가 프린트돼 있다. 패드를 함께 사용하면 핑크 칼라민 파우더가 피부 진정과 부드러운 각질 제거를 도와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