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이 TV 예능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유튜브도 지배했다. 유튜브에서도 ‘먹방(먹는 방송)’ 채널이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먹방 영상에 등장하는 음식들의 판매도 급증하고 있다. 유튜버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에 음식에 대한 궁금증이 증가한 것. 거기다가 대중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다양한 이색 음식들이 ‘먹방’ 식탁 위에 올라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식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마라탕, 중국당면, 팝핑보바 등 유튜브 먹방 영상에서 유행하는 이색 음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얼얼한 맛을 내는 중국 향신료 ‘마라’와 각종 야채, 고기 등을 함께 끓이는 마라탕 재료 매출은 96배 이상(9502%) 큰 폭으로 늘었다. ‘마라’를 넣고 볶는 ‘마라샹궈’ 관련 재료도 41배 이상(4011%) 판매가 증가했다.
먹방 크리에이터 ‘도로시’가 떡볶이에 넣으며 유행하기 시작한 ‘중국당면(넓적당면)’ 판매는 13배 이상(1212%) 늘었다. 중국식 당면의 한 종류인 ‘분모자’도 처음 판매가 시작된 올해 2월 대비 5월 매출이 211% 증가했다. 소리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ASMR 영상에 등장하는 아이템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버블티 보바(펄)의 한 종류로 톡톡 터지는 소리가 나는 ‘팝핑보바’는 매출이 21배 이상(2075%) 증가했다. 바삭바삭한 소리가 나는 사탕 ‘우주캔디’는 18배(1709%) 판매가 늘었다. 사각사각 소리가 인상적인 ‘식용 색종이’도 첫 판매가 시작된 지난해 11월 대비 올해 5월 매출이 7배 이상(621%) 증가했다.
한편 위메프는 지난해 먹방 크리에이터인 소프, 홍사운드, 슈기, 나도가 참여한 ‘입덕하우스’를 시작으로 영상을 활용한 식품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 '미스터 기간제', 투페이스 윤균상 강렬함 선사...티저포스터 2종 공개
- ‘티몬타임적립금’, 오늘(11일) 선착순 증정...M포인트 ‘50%’ 이벤트까지
- ‘만기전역’ 주원, 물 오른 건강미로 아몬드 브리즈 새 모델 발탁
- '레드슈즈', 디즈니-드림웍스 제작진 상상력 폭발...티저예고편 공개
- “아이언맨이 좋아한 버거?” GS25, ‘어벤져스치즈버거’ 출시
- 정유미, 더마 코스메틱브랜드 ‘셀라피’ 뮤즈 발탁
- 구직자 67.7%‘흡연자 채용 제한’ 찬성…“비흡연자와 갈등 차단해야”
- '롱리브더킹' 김래원, '인생캐' 탄생 예고 "다 가져가야만 했냐!"(ft.'해바라기')
- 마에스트로 금난새, 라움 오케스트라와 정기연주회 개최
- 황민현, 이런 패션도 가능? 홍콩의 밤 수놓은 ‘펑크룩’ 찰떡소화
- '롱 샷' 샤를리즈 테론, 걸크러시 1인자→코믹 반전美 스틸 공개
- 체리쉬, ‘모션베드’사면 ‘프레임’ 함께온다...여름 프로모션 ‘풍성’
- ‘비디오스타’ 서유리, 예비신랑 스튜디오 깜짝방문 “첫 만남에 호텔行”
- 위키미키 최유정, 고양이야 사람이야? EBS ‘아이돌이 만난 문학’ 낭독
- '기생충', 발포주→수입맥주 & 짜파구리까지 "역시 봉테일!"
- 여기어때, 여름 성수기 '특급호텔 미리예약특가'...최대 80% 할인
- 6월 탄생석 진주로 빛나는 '우아한 이상展' 개최
- 중고나라 내차팔기, 전문 딜러 통해 안심구매! 직영매장 1호점 오픈
- '미드소마', 웰컴 투 '대낮 공포'...꽃길 초대장&1차 스틸 공개
- ‘살림남2’ 천명훈, “이 노래는 무조건 돼” 노훈수 데뷔곡 합격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