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오는 7월 4일 ‘기묘한 이야기 3’의 공개를 앞두고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매력 포인트를 소개한다.

 

작품성으로 승부한다!

에미상 등 유수의 시상식을 휩쓴 명작 of 명작!

‘기묘한 이야기 3’은 1년 후인 1985년을 배경으로 또다시 여름을 맞이한 호킨스 마을에서 일어나는 더 기묘해진 사건들을 다루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2016년 첫 공개 이후 세 번째 시즌의 런칭을 앞두고 있다.

당초 무명에 가까운 아역 배우들이 주인공으로 나서 시작은 큰 주목을 끌지 못 했으나 오직 작품성과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볼 수밖에 없는 기묘한 이야기로 단박에 전 세계적인 시리즈로 발돋움했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기묘한 이야기’는 제74회, 제75회 골든 글로브 작품상, 여우주연상, 남주조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고, 제69회, 제70회 에미상에서 음향 편집상, 캐스팅상, 편집상 등 총 6개 부문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2016, 2018 크리틱스 초이스, 2017, 2018 MTV 무비 & TV 어워드 등 여러 유수의 시상식을 휩쓸었다.

 

공포, 스릴, 장르적 재미 삼박자를 다 갖췄다!

2017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정주행한 시리즈!

‘기묘한 이야’>에는 초능력과 뒤집힌 세계, 데모고르곤과 마인드 플레이어와 같은 괴생명체처럼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선한 소재가 가득하다. 특히 시즌1의 데모고르곤과 시즌2 마인드 플레이어는 존재만으로도 주인공들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엄청난 공포와 짜릿한 스릴을 선사했다.

정체불명의 괴물에 맞서는 주인공들의 고군분투와 계속해서 호킨스 마을을 찾아오는 위기는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또한 시리즈 내내 이어지는 기이한 사건들과 예측불가능한 전개는 미스터리 스릴러만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다음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다양한 장르적 재미를 갖춘 ‘기묘한 이야기’는 지난 2017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정주행한 시리즈로 꼽히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매력과 연기, 모두 완벽하다!

흠잡을 데 없는 아역 배우들 X 믿고 보는 성인 배우들

매력 있는 캐릭터를 한 몸처럼 흡수하는 배우들의 연기가 특히 인상적이다. 호킨스에 닥친 위기를 함께 헤쳐가며 우정을 다지는 호킨스 사총사 마이크 역의 핀 울프하드, 더스틴 역의 게이튼 마타라조, 루카스 역의 케일럽 맥러플린 그리고 윌 역의 노아 슈납은 시리즈와 함께 성장하며 극을 이끌어가고 있다. 호킨스에 벌어진 기묘한 사건들의 시작과 함께 등장한 정체불명의 소녀 일레븐을 연기한 밀리 보비 브라운과 시즌2부터 새롭게 등장한 맥스 역을 맡은 세이디 싱크 또한 각각 독보적인 캐릭터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90년대 할리우드 대표 아이콘 위노나 라이더는 미스터리한 사건들 속에서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조이스 역을 맡아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는 호평을 얻었다.

 

뛰어난 작품성과 완성도 있는 스토리,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기묘한 이야기 3’은 오는 7월 4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