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를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혐의로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가 검찰에 추가 기소됐다.

3일 수원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박현주 부장검사)는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간 등 치상. 이하 아청법) 등의 혐의로 조 전 코치를 추가 기소했다.

검찰은 "1997년생인 심 선수의 나이를 고려할 때 조 전 코치의 범죄사실 중 2016년 이전의 혐의는 아청법 위반에 해당한다"며 "피해자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되며 조 전 코치와 심 선수가 성폭행과 관련된 대화를 나눈 휴대전화 메시지 등을 통해 조 전 코치의 혐의가 인정된다"고 기소 이유를 설명했다.

조 전 코치는 지난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태릉·진천 선수촌과 한체대 빙상장 등 7곳에서 30차례에 걸쳐 심 선수를 성폭행하거나 강제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심 선수가 고교 2학년이었다. 여기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직전까지 심 선수를 성폭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경찰에 이어 검찰 조사에서도 조 전 코치는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전 코치는 심 선수를 상습적으로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로 이미 실형을 선고받았다. 아동·청소년 성폭행 혐의가 추가돼 최소 7년 이상의 징역형 또는 최고 무기징역형을 받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