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IT·게임업계 ‘하계인턴’ 모집…네이버·네이버웹툰·라인·컴투스 등

기사승인 2019.05.24  07:46:37

공유
ad38
ad48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하계 인턴 모집 열기가 뜨겁다. 실제 인크루트의 지난 설문조사 결과, 기업 인사담당자의 10명 중 5명이 지원자의 인턴 경력이 필요하다고 답한 바 있는데 구직자 사이에서도 여름방학 기간을 가장 알차게 보내는 방법으로 꼽힌다.

사진=인크루트 제공

방학 동안 실무를 담당하며 희망직무에서의 직무 경험을 쌓는 동시에 급여도 받을 뿐만 아니라 인턴 기간 종료 이후에는 정규직 신입사원 기회를 거머쥘 수도 있기 때문. 특히 현재 네이버를 필두로 네이버웹툰, N Tech Service, LINE, 컴투스 등 주요 IT 플랫폼 및 게임업체에서 일제히 하계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희망구직자라면 관심을 두고 살펴볼 필요가 있다.

N Tech Service는 채용 전제형 하계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SW개발로 2019년 8월 졸업예정자(2020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학점 수료자는 지원 가능) 또는 대학교 졸업 후 총 경력 1년 미만인 전산 관련 전공자 혹은 프로그래밍 능력이 우수한 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인턴십 참여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구술/라이브 코딩(출제된 문제를 면접관 앞에서 코딩하면서 진행), 면접, 최종합격자 발표다. 오는 27일까지 N Tech Service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채용연계형 2019 써머 인턴십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사업ㆍ광고ㆍ한국웹툰ㆍ태국웹툰 등이다. 공통으로 학사 졸업예정자(2019년 8월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 또는 기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상세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모집부문에 따라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면접>인턴 입사순으로 진행되며, 8주간의 인턴십 수행 후 우수 성과자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수 있다. 오는 6월 2일까지 네이버웹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라인플러스 라인 스튜디오에서 정규직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게임 사업,운영으로 채용 시 게임 라이브서비스 운영, 사업 및 운영 전략 수립, 게임 지표 및 시장동향 리서치&분석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 마인드, 분석적 사고 능력 및 시장 통찰력,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의 재미요소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춘 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일본어, 영어 커뮤니케이션 가능자는 우대한다. 또한 해외출장에 결격사유가 없고 기졸업자 또는 2019년 8월 졸업예정인 자(학사 또는 석사)면 지원할 수 있다. 오는 6월 3일 오후 5시까지 라인플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컴투스의 모집부문은 프로그래밍ㆍ게임아트ㆍ게임기획ㆍ밸런스QAㆍ게임사업/마케팅ㆍ경영지원(재무/인사)ㆍAI개발 등이다. 공통으로 게임에 관심이 있는 3학년 이상의 대학(원)생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직무별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상세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부문에 따라 차이가 있다. 오는 6월 3일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네이버는 AI Tech Strategy&Planning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 시 AI 프로덕트 전략 수립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및 솔루션, 서비스 트렌드 분석 및 인사이트 제공, 클로바 AI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한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전략 실행, AI 솔루션/서비스 관련 프로젝트 개발 및 참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시장 분석 및 문제 해결, 프로젝트 기획 및 관리, 기술팀과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등의 역량을 갖춘 분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기술 기반 기업 또는 스타트업 업무 경험자, 전략 기획, 프로젝트 기획 및 관리 경험자, 외국어 능력 보유자(영어, 일본어, 중국어)는 우대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