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우리 농산물 제품으로 소비한 쌀의 양이 지난 10년간 누적 167t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0kg 쌀 8350포대에 이르는 무게로, 연간으로 따지면 1년에 16t 이상의 쌀을 꾸준히 소비한 셈이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 라이스 칩을 출시한 이후 10년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푸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화 제품을 소개하고, 우리 농가에는 적극적인 농산물 소비 활동으로 인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올해 1월 출시된 이천햅쌀 음료는 한국의 전통적인 쌀을 대중적인 음료로 재해석해 많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2달간 100만잔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이후 지속적인 고객 요청에 따라 여름철에 시원하면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를 재출시함과 동시에 커피가 들어간 새로운 버전의 ‘이천 햅쌀 커피 프라푸치노’를 연중 판매 음료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음료는 이천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햅쌀로 지은 밥을 원료로 해서 쌀 고유의 구수한 맛과 영양을 고려한 음료로, 이천의 지역명을 음료명에 반영해 이천 지역의 특산물인 이천 쌀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효과로 연결되고 있다.

유기농 우유, 명인 쌀 조청 등이 들어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우리 미 카스텔라’ 역시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퇴비로 키운 평택 지역의 친환경 경기미로 만들어 우리 쌀 소비 촉진에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생산된 동물복지 유정란만을 사용해 동물복지 축산 농가와의 상호 상생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향후 스타벅스는 ‘우리 미 카스텔라’를 시작으로 동물복지 유정란을 사용한 푸드 역시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출시 20일이 흐른 현재까지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 음료 2종은 판매 30만잔을 넘어섰고, ‘우리 미 카스텔라’는 3만개 가까이 판매되는 등 맛과 영양 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문경 오미자 피지오’ ‘광양 황매실 피지오’를 비롯해 지난해 고창 수박을 활용해 출시돼 프로모션 기간 한달 동안 80만잔이 판매됐던 ‘수박 블렌디드’ 등이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전체 푸드 중 약 10%를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사용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한입에 쏙 고구마’ ‘우리나라 옥고감’ 등이 대표적인 신토불이 푸드로 손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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