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타다 이재웅, 최종구 ‘무례하고 이기적’ 지적에 “이분은 왜 이러시는 걸까요?”

기사승인 2019.05.22  17:13:00

공유
ad38
ad48

이재웅 쏘카 대표와 최종구 금융위원장의 설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최종구 위원장이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협약식’에서 기자들과 질의응답 도중 “내가 사실 이 말을 하고 싶었다”라며 타다 서비스로 택시업계와 갈등을 빚고 있는 이재웅 대표를 향해 “무례하고 이기적이다”라고 비판했다.

사진=최종구 금융위원장

최종구 위원장은 “최근에 타다 대표자라는 분이 하시는 언행”이라고 지적하며 “피해를 보는 계층을 어떻게 할 것이냐는 문제를 다루는 데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데, 그 합의를 아직 이뤄내지 못했다고 해서 경제정책의 책임자를 향해서 '혁신의지 부족' 운운하는 비난을 멈추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택시업계에 대해서도 상당히 거친 언사를 내뱉고 있는데, 이건 너무 이기적이고 무례한 언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라며 “결국 '나는 달려가는데, 왜 못 따라오느냐'라고 하는 거다. 상당히 무례하고 이기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사진=이재웅 쏘카 대표

아울러 “혁신 사업자들이 오만하게 행동한다면 자칫 사회 전반적인 혁신의 동력을 약화할 수 있다는 우려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이같은 보도가 전해진 뒤 이재웅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갑자기 이 분은 왜 이러시는 걸까요? 출마하시려나?”라면서도 “어찌됐든 새겨듣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