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현장] "뻔한 길 싫었다"...AB6IX(에이비식스), 브랜뉴 사활 건 첫 아이돌그룹

기사승인 2019.05.22  17:28:36

공유
ad38
ad48

"힙합 회사에서 나왔다고 힙합을 할 것 이라고 생각하는, 뻔하게 생각하는 길을 가고 싶지 않았다. 새로운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어 타이틀곡을 '브리드'를 선택하게 됐다."

22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AB6IX(에이비식스/이대휘 박우진 임영민 김동현 전웅)이 데뷔앨범 EP 'B:COMPLETE (비컴플릿)'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에이비식스는 데뷔 앨범부터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데뷔 전부터 '완성형 아티스돌'이라는 수식어를 탄생시켰다. 안무는 박우진이 참여했다. 

이날 프로듀싱을 맡은 이대휘는 "너무도 감사하게 전곡 프로듀싱을 하게 됐다. 신인이 모든 앨범을 책임지고 제작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갖고 있었다. 회사에서도 많이 도와주셨고, 음악적으로 멤버들과 논의 끝에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에이비식스의 타이틀곡 'BREATHE (브리드)'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이대휘는 "최근 아이돌 그룹들이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가지고 앨범을 내는 추세다. 많은 고민을 하다가 요즘 이 시대에 음악을 표현하는 것들을 표현하고 싶었다. 중의적인 메시지가 담겼다. 학업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일 수 도 있다. 여러가지 방면에서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을 위한 곡"이라며 "저는 그런 스트레스를 음악으로 해소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에이비식스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을 마친 박우진 이대휘, MXM으로 활동한 임영민, 김동현과 최종 멤버로 전웅이 발탁됐다. 당초 브랜뉴보이즈로 불리며 4인조 그룹으로 데뷔할 것을 예고했으나 전웅이 합류하며 최종 5인 그룹이 됐다.

최종적으로 합류한 전웅은 에이비식스를 통해 첫 데뷔하게 됐다. 전웅은 "6년간 연습하면서 이런 무대에 설수 있을까 막연하게 생각했었다"며 데뷔 소감을 밝혔다.

사실상 두번째 데뷔를 하는 이대휘는 "부담을 자신감으로 바꾸려고 많이 노력했다. 워너원, 엠엑스엠은 분신같은 그룹"이라며 "그 그룹 활동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게 오히려 도움이 되서 무대에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임영민은 "웅이가 합류하면서 보컬적인 면을 매력적인 음색으로 채워줬다"며 "드디어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쇼케이스다. 저희 5명 뿐만 아니라 팬분들도 기다렸다.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 수록된 '할리우드'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당시 이대휘의 자작곡이라며 기획사 퍼포먼스를 통해 대중에 첫 공개됐다. 모두가 타이틀곡으로 예상을 했으나 타이틀곡은 '브리드'가 됐다.

이대휘는 "뻔하게 생각하는 길을 가고 싶지 않았다. 새로운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어 '브리드'를 선택하게 됐다"고 타이틀곡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이대휘는 '완성형 아티스트돌'이라는 수식어에 "감사한 수식어"라며 "부담감보다는 그 기대에 못 미치면 어떻게 하나라는 걱정이 앞선다. 그래서 열심히 연습하고 밤낮으로 노력했다. 그 타이틀에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노력해나갈 생각이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 목표에 대해 박우진은 "에이비식스로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과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고, 김동현은 신인상을 받고 싶냐는 물음에 "지금 받고 있는 관심이 너무 감사하다. 그 관심에 더 보답을 해드리고 싶어서 좋은 결과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바랐다.

한편 에이비식스의 데뷔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라운드테이블 김수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