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장자연씨 사건의 재수사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증인 윤지오씨가 휴식을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20일 과천정부청사에서 열린 과거사위원회 브리핑에서 문준영 과거사위 위원은 고 장자연 사건의 성접대 및 성폭력 의혹을 규명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특히 장씨의 동료배우이자 사건의 중요 증인인 윤지오씨가 밝혔던 문건 속 이름이 특이한 정치인에 대해서는 “장자연 리스트에 대해 진상규명을 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문 과거사위 위원은 “실물이 확인되지 않고 관련자들 진술이 엇갈린다는 점에서 리스트의 실체를 결론내리기 어려웠다”며 “그렇기에 이름을 구체적으로 거론하기 힘들다. 진상조사단이 특이한 이름의 정치인에 대해 윤지오 씨가 진술한 부분을 대조검토했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정치인을) 불러서 조사한 것은 아니다. 조사 요청을 거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지오 씨는 자신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휴식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이제 일정이 끝났다”며 “온전히 저만의 시간을 가지려한다. 늘 고맙고 감사하고 죄송하고 또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윤지오 씨는 “절 미워하시든 응원하시든 모두 귀한 분들이니 건강과 행복이 따르시길 기원하다”며 “다만 악한 일을 행한 자들은 반드시 처벌받고 그 후에 여생은 누구보다 행복하게 살아가시길 매일 같이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