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가루 휘날리는 5월. 일찍 찾아온 더위에 주말 외출 계획을 곱게 접는 대신, 집에서 재미있는 문화 생활은 어떨까. 넷플릭스가 미처 극장에서 보지 못한 흥행작은 물론이고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고 봄바람 타고 설레임을 안겨다 줄 로맨스 시리즈 ‘봄밤’까지 완벽한 라인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정해인X한지민, 사랑에 빠지고 싶은 로맨스 ‘봄밤’

‘봄밤’은 어느 봄날, 두 남녀가 오롯이 사랑을 찾아가는 설렘 가득한 로맨스 시리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로 뭇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정해인이 따뜻하고 강직한 약사 유지호 역을, ‘눈이 부시게’에서 마음 절절한 성숙한 연기를 선보였던 한지민이 자신이 원하는 것에 가장 큰 가치를 두는 도서관 사서 이정인 역을 맡아 캐스팅만으로 설레는 조합을 완성시켰다. ‘봄밤’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안판석 PD와 김은 작가가 다시 뭉친 작품으로, 운명적인 만남이나 극적인 전개가 아닌 현실적인 사랑을 담담하게 그리며 공감대를 자극한다.

 

살아남고 싶다면 비를 피하라! ‘레인’ 시즌2

‘레인’은 넷플릭스의 첫 번째 덴마크 오리지널 시리즈로 죽음의 비라는 신선한 소재와 포스트 아포칼립스(종말론)를 다룬 작품으로 주목 받았다. 매화 각 등장인물의 과거와 사연을 교차하며 긴장감을 끌어올린 연출로도 큰 호응을 얻었다. ‘메이즈 러너’의 토마스 생스터와 닮은 훈훈한 외모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라스무스 역의 루카스 륀고르 퇴네센의 두 번째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넷플릭스를 확인해보자.

 

먹방보다 재밌는 쿡방 ‘파티셰를 잡아라!’ 시즌3

‘파티셰를 잡아라!’는 코미디언 니콜 바이어와 스타 셰프 자크 토레스가 진행하는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경력도 실력도 부족하지만 열정은 뒤지지 않는 아마추어 파티셰들이 모여 배꼽 쥐게 할 기상천외한 디저트를 탄생시키는 과정을 보여준다. 시즌 3에서는 블랙 팬서, 헐크, 블랙 위도우 등 마블 캐릭터를 활용한 디저트를 만드는 등 새로운 도전 과제가 주어진다. 이번 시즌도 주방은 도전과 열정 그리고 웃음이 가득하다.

 

소중한 댕댕이와의 일상 ‘브루노라니까!’

‘브루노라니까!’는 브루클린 최고의 콤비인 사랑스러운 강아지 브루노와 헌신적이고 별난 주인 맬컴의 일상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매일 산책에 나서는 이들은 거리에서 브루노를 반기거나 혹은 시비를 거는 사람들을 만난다. 장편 데뷔작 Full Circle!로 어번월드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받았던 알제리계 미국인 작가이자 감독, 래퍼인 솔반 나임이 시리즈 연출과 주인공 맬컴 역을 맡아 친숙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브루클린 거리에서 색다른 코미디를 선보인다. 귀염뽀짝 강아지 브루노의 활약이 궁금하다면 넷플릭스를 확인해보자.

 

하정우 원맨쇼? 美친 흡인력 ‘더 테러 라이브’

‘더 테러 라이브’ 는 한강 마포대교 폭탄테러라는 최악의 재난 사태를 뉴스 앵커 윤영화(하정우)가 독점 생중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테러범에게 협박받는 앵커 윤영화로 변신한 하정우는 테러를 생중계하는 극도의 긴장감을 탁월하게 연기했고, 영화의 대부분이 혼자 이끌어가야 했지만 꽉 찬 존재감으로 역시 하정우라는 평가를 받았다.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 테러범과 뉴스를 생중계해야 하는 앵커, 두 사람의 밀도감 있는 신경전과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탄탄한 구성으로 큰 호평을 받은 이 작품은 당시 신인이었던 김병우 감독에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안겼고, 누적 관객수 558만명을 넘기며 큰 사랑을 받았다.

 

스크린 대세 김고은의 시작 ‘은교’

‘은교’는 박범신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소녀의 싱그러움에 매혹당한 70세 위대한 시인 이적요(박해일), 스승의 천재적 재능을 질투한 35세 제자 서지우(김무열), 위대한 시인을 동경한 17세 소녀 은교(김고은), 서로 갖지 못한 것을 탐하는 이 세 사람의 욕망과 질투를 그린 작품이다.

‘도깨비’, ‘치즈인더트랩’, ‘차이나타운’에서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김고은의 데뷔작이다. 개봉 당시 파격적인 묘사와 소재로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혜성처럼 등장하는 김고은은 청아한 마스크로 순수하지만 위험한 매력을 가진 은교로 분해 큰 인기를 얻었고, 대종상 신인여우상과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까지 거머쥐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