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젊게 사는 40~50대를 지칭하는 뉴노멀 중년, 루비족, 젊게 사는 삶을 지향하는 노노족 등 중장년층의 트렌드를 담아 세대를 지칭하는 용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386세대가 시니어로 접어들면서 고령층 빈곤율이 높고 노후준비에 미흡했던 과거와 달리 활기찬 중년 라이프를 위한 소비시장이 확대돼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들과 마케팅이 눈길을 끈다.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제공

# 가파른 상승세...시니어 의류 사업 성장

액티브 시니어들의 특징 중 하나는 외모에 관심이 많다는 것이다.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가 대거 시니어 세대에 편입되면서 과거 시니어 세대와 구별되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시니어 의류 사업도 호황을 맞고 있다.

마담4060은 2011년 16만여건이었던 주문량이 2018년 37만여건으로 7년 만에 수요가 2배 늘었다. 다른 산업군에 비해 크게 활성화되지 못했던 시니어 비즈니스군 중 의류 브랜드의 이 같은 성장은 미래 성장의 긍정적인 전망을 줄 수 있는 지표로 평가된다.

# 노화의 흔적을 지우는 안티에이징 시술…리프팅 수술 인기

동안과 웰에이징에는 건강함이 기본이지만 젊어 보이는 피부와 얼굴 인상도 중요하게 여겨진다. 이에 최근 노화 흔적을 지우는 안티에이징 시술에 관심을 갖고 병원을 찾는 중장년층 환자가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나이가 들면 주름이 얼굴 곳곳에 자리 잡고 연부 조직이 밑으로 처지기 마련이다. 여러 치료 중에서도 얼굴 리프팅 시술은 늘어진 피부 탄력을 올려주고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얼굴 리프팅 시술은 크게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이 있다. 피부의 처짐이 심하지 않다면 레이저 리프팅 정도로 처짐 현상을 개선할 수 있지만 피부 처짐 현상이 꽤 진행됐다면 어느 정도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적인 치료 방법이 효과적이다.

사진=마담4060, 매일유업,  바노바기 성형외과 제공

# 중장년층 단백질을 위한 성인영양식 제품 출시…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코어 프로틴’

단백질이 부족하면 빨리 늙고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게 돼 단백질은 평소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탄탄한 몸매와 동안의 비결이 된다. 이렇듯 중장년 세대에게 꼭 필요한 단백질 섭취를 위한 제품도 있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3월 단백질 섭취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인 ‘매일 코어 프로틴’을 출시했다. 3대 핵심 단백질(우유단백, 농축유청단백, 식물성단백)이 18g 들어있으며 진한 우유맛을 내는 파우더 형태로 단백질이 부족한 중년 여성, 평소 고가나 달걀 등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 아침에 바빠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사람에게 간편 신사 대용으로 권하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