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은 어버이날·스승의날 선물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아 왔다.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는 기념일인 만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특성이 기념일의 취지와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종합비타민이나 유산균 등을 선물하는 경우도 많아 홍삼의 인기가 지배적이었던 과거와 달리 선물하는 건강기능식품 종류가 다변화되는 추세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건강기능식품업계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뉴오리진, 한국야쿠르트, 센트룸 제공

뉴오리진은 오는 주말까지 회원 등급별 제품 할인, 추가 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연령대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여 선물을 고르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어르신에게는 녹용과 홍삼이 함유된 ‘천수단’을, 어린이에게는 어린이 전용 녹용 건강기능식품 ‘디어키즈스틱’을 추천한다. 이번 주말까지 ‘천수단’을 구매할 경우 같은 제품을 추가로 증정받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달 말까지 고객 감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발효홍삼 황실기력단’을 30%, ‘발효홍삼K’와 ‘발효홍삼정이지’등의 제품을 10~15%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발효홍삼 황실기력단’은 발효홍삼 농축액과 녹용, 녹용발효분말 등을 함유한 제품이고, ‘발효홍삼K’는 홍삼농축액에 오미자농축액과 벌꿀등이 첨가돼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은 카카오프렌즈와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특별 선물 패키지를 오는 20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2종으로 각각 카네이션 브로치와 카카오프렌즈 방향제가 구성품으로 들어있다. 또한 센트룸이 입점한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의 주요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19일까지 감사카드를 담은 선물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에스더포뮬러 제공

에스더포뮬러는 ‘5월 가정의달 건강 선물전’을 통해 대표제품 ‘여에스더 유산균’을 비롯해 종합비타민, 항산화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큐텐’ 등 에스더포뮬러의 베스트셀러를 최대 70%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유산균 제품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기획세트, 유산균 제품과 멀티비타민 기획세트 등 다양한 유산균 기획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