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맨’ OST가 개봉 전부터 예비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6월 5일 국내 개봉을 앞둔 영화 ‘로켓맨’에서 팝의 아이콘 엘튼 존과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한 태런 에저튼이 직접 부른 ‘Rocket Man’ 싱글 앨범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60만뷰를 돌파해 화제다.

5월 1일 미국에서 태런 에저튼이 직접 부른 ‘Rocket Man’ 싱글 앨범이 발매되며 전세계 영화인들은 물론 음악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엔 영화 ‘로켓맨’의 다채로운 무대와 공연 장면과 함께 태런 에저튼이 열창하는 모습이 어우러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영화의 모든 곡을 직접 소화해낸 태런 에저튼이 다른 곡들은 어떻게 표현해냈을지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먼저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Your Song’은 1970년에 발매된 곡으로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곡와 함께 ‘사랑’이란 감정의 솔직함을 담아낸 가사들로 큰 사랑을 받았다. 다음으로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1972년에 나온 ‘Rocket Man’은 1970년대 전세계가 우주 개발 경쟁에 돌입했을 당시 우주여행사가 느끼는 일상의 단조로움과 외로움을 호소력 짙은 멜로디에 담아냈고 엘튼 존의 대표곡으로 히트치며 그의 별명이 ‘로켓맨’이 되기도 했다.

사진='로켓맨' 스틸컷

같은 해 나온 ‘Tiny Dancer’는 그의 네번째 음반인 ‘Madman Across the Water’의 수록곡으로 영국에서 무려 40만장 판매라는 기록을 세웠다. ‘Crocodile Rock’은 미국에서 약 3주간 1위를 기록한 엘튼 존의 첫 싱글 음반으로 다양한 광고에 차용돼 국내 관객들에게도 익숙한 음악으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1973년 정식 발매된 ‘Saturday Night’s Alright for Fighting’은 태런 에저튼이 주연을 맡은 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의 OST로 수록되며 엘튼 존이 실제 출연까지 하며 더욱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곡으로 꼽힌다. 마지막으로 경쾌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Bennie & the Jets’은 1985년 라이브 에이드 공연에서 엘튼 존이 부른 음악으로 그의 또다른 대표곡으로 꼽히기도 하다.

엘튼 존의 명곡들과 23일 내한하는 태런 에저튼의 명품 연기로 기대를 모으는 ‘로켓맨’은 6월 5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