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백색·미니멀가전은 올드해~‘얼터너티브 가전’에 꽂히다

기사승인 2019.05.12  18:44:24

공유
ad38
ad48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개인의 가치와 개성표현을 중시하는 추세가 짙어지고 있다. 가전업계도 일괄적·보수적인 디자인 프레임에서 벗어나 나만의 디자인 추구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일례도 냉장고의 경우 화이트, 블랙 등 무채색 일변도에서 벗어나 파스텔, 원색 등을 입힌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중이다. 특히 국내 가전시장에서 70~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대기업 가전제품 외 제3의 대안으로 꼽히는 ‘얼터너티브 가전’을 소비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사진=스메그코리아 제공

이탈리아 가전브랜드 스메그의 냉장고는 다양한 컬러와 부드러운 곡선이 특징인 레트로 스타일의 제품으로, 가전업계에 ‘레트로 가전’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냈다. 이번에 출시한 ‘FAB50’은 1950년대 유럽 주방을 연상시키는 레트로 스타일 가전라인 중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대형 냉장고다. 440리터 모델로, 효율적으로 넓어진 내부 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신혼부부부터 2~4인 가족 등이 메인 냉장고로 사용해도 무방한 제품으로 화이트, 크림, 실버, 파스텔그린, 파스텔블루, 레드, 블랙 등 총 7종 컬러로 구성돼 있다.

사진=나노드론,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제공

연일 지속되는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공기청정기 또한 화이트 컬러의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얼터너티브 가전으로는 독일의 나노드론과 일본의 플러스마이너스제로 공기청정기를 꼽을 수 있다.

나노드론 공기청정기는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길쭉한 원통형 몸체에 다양한 색상이 덧입혀져 집안 어느 곳에 비치해도 조화롭게 어우러져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으며 흡사 고급 스피커 같은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외관 디자인을 다양한 색상 외 화가 작품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뛰어난 기술력도 주목받는다. 1nm의 초미세먼지까지 정화가 가능, 패브릭 필터를 사용하지 않아 탁월한 초미세먼지 정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타워형 공기청정기 C030’은 오브제 디자인이 특징으로, 필터의 경우 이온 항균필터+헤파필터+탈취용 활성탄 필터+헤파필터의 4중 일체형 필터를 장착해 PM2.5의 초미세먼지, 꽃가루, 균과 곰팡이, 냄새까지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화이트와 딥블루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사진=SK매직, 원웰스 제공

미세먼지 대란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직수 정수기에 대한 수요가 늘고있는 가운데 SK매직이 백색 일색의 시중 디자인과 차별화된 화사한 컬러감을 자랑하는 ‘올인원’ 직수 정수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화사한 로즈골드 컬러가 돋보이는 이 제품은 냉수, 정수, 온수, 조리수까지 모두 직수시스템을 채용했다. 특히 물이 흐르는 전 과정이 청결하도록 오염·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통해 위생성을 강화한 것이 큰 특징. 분유, 차, 커피와 라면 등 각 용도에 맞춰 총 3단계의 온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 또한 높였다.

원웰스의 ‘웰스더원‘ 정수기는 물이 출수되는 곳과 정수시스템인 필터링 서버 본체가 분리된 제품이다. 다양한 조리 기구와 공간 제약이 많은 주방에서 원하는 곳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도록 지름 8.8cm의 작은 물병 크기, 좌우 회전을 통해 원하는 방향 어디서든 출수가 가능하도록 파우셋 180도 스핀 기능을 적용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