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형사의 죽음에 버닝썬 사건이 관련돼 있을까?

사진=TV조선 제공

10일 방송되는 TV조선 ‘탐사보도 세븐’에서는 2010년 7월 사망한 서울 강남경찰서 강력팀 소속 이용준 형사의 죽음에 감춰진 진실을 추적한다. 2010년 7월 충북 영동의 한 저수지에서 실종 이틀 만에 시신으로 발견된 이용준 형사(당시 나이 27세)의 사망은 유서와 휴대전화 등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뚜렷한 타살 혐의도 나오지 않아 혼자 물에 빠져 숨진 것으로 처리됐다. 하지만 9년이 흘러 이 사건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클럽 ‘버닝썬’과 경찰의 유착 비리가 드러나고 있는 것처럼 이 형사가 숨질 당시에도 강남지역 경찰과 유흥업소 사이에 검은 공생 관계가 사회 문제가 됐다. 그래서 이 형사도 유흥업소와 경찰의 보이지 않는 거래 속에 희생양이 되지 않았냐는 얘기가 돌고 있다. 이 형사는 실종 직전 역삼지구대에 들러 사건 서류를 복사해 갔다. 역삼지구대는 이 형사가 과거 근무했던 곳으로 국내 최대 유흥업소 밀집 지역을 관할하는 곳이다.

클럽 버닝썬도 역삼지구대 관내다. 이 형사는 다음날 경찰서에 출근하지 않았다. 대신 자신의 승용차를 몰고 부산으로 향한다. 하지만 경부고속도로에서 혼자 사고를 내고 충북 영동의 한 병원으로 이송된다. 차량은 크게 부서졌지만 이 형사는 혼자 걸어다닐 정도로 큰 부상을 입지 않은 상태였다. 그런데 치료를 받던 이 형사는 스스로 링거 바늘을 뽑고 병원 밖으로 사라진다. CCTV에 포착된 그의 마지막 모습이다.

이틀 후 이 형사는 영동군 주민들도 잘 모르는 한 저수지에서 숨진 채로 발견된다. 이 형사는 병원에서 걸어서 20~30분 거리에 있는 이 저수지를 왜 갔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제작진은 당시 저수지 인근 주민들을 모두 탐문한다. 당시 경찰은 이 형사가 자살한 것이라고 밝혔지만 주민들은 사건 초기 수사가 부실했던 정황들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 형사가 숨지기 전 인적 드문 이곳에 낯선 검은 차량이 들락날락했고 새벽엔 비명소리도 들렸다는 것이다.

타살을 의심할 만한 단서들이 있는데도 경찰은 처음부터 이 사건을 자살로 추정한다. 경찰은 이 형사가 여자 문제로 고민하고 있었다는 얘기도 기자들에게 알린다. 하지만 이 형사는 당시 여자친구가 없었다. 이용준 형사의 아버지는 제작진에게 경찰이 뭔가를 감추려는 흔적이 역력했고 자살로 몰아가는 느낌이었다며 아들의 억울한 죽음을 꼭 밝혀달라고 호소한다. 이 형사 죽음의 진실을 파헤치는 TV조선 ‘탐사보도 세븐’은 10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