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배가본드’(VAGABOND)가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에 공개를 확정지었다.

‘배가본드’ 제작사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삼)에 따르면 ‘배가본드’는 오는 9월부터 SBS에 본방송 후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 약 1억 4800만명 이상의 유료가입자들과 만난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넷플릭스에서의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로써 ‘배가본드’는 K드라마의 주요 소비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아시아와 아메리카, 유럽까지 시청 영역을 확대해 한류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게 됐다. 더욱이 TV 만이 아닌, 모바일, 태블릿, PC 등 디바이스의 구애를 받지 않고 어디서나 ‘배가본드’를 시청할 수 있게 되면서, 좀 더 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주인공이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는 과정을 담은 액션 첩보물.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가 그동안의 제작 노하우를 발휘, 자체 자본을 통해 제작한다. 또한 탁월한 연출력과 ‘미다스’로 평가받는 유인식 감독과 장영철 및 정경순 작가, 배우 이승기, 배수지 등 화려한 출연진이 뭉쳐 세간의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배우와 가수, 예능 등 멀티테이너로 맹활약하는 대표 한류스타 이승기는 스턴트맨 차달건 역을 맡아 호쾌한 연기 변신을 감행한다. 한류 팬덤이 강력한 배수지 역시 국정원의 블랙 요원 고해리 역으로 새로운 인생캐 경신에 나선다. ‘구가의 서’에 이어 ‘배가본드’로 다시 호흡을 맞추는 두 사람이 전 세계 시청률을 이끌면서,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자들의 ‘인생드라마’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제작사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바이오기업 셀트리온의 계열사로, 역량 있는 작가, 우수한 제작 시스템의 결합을 통해 한국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는 드라마, 영화 등의 콘텐츠를 기획, 개발, 배급해 온 문화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2014년 ‘왕가네 식구들’을 제작,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으며 이후 ‘청춘시대’ ‘매드독’, ‘그냥 사랑하는 사이’, 및 ‘식샤를 합시다 3’ 등을 선보였다.

‘배가본드’는 당초 5월 방송 예정이었으나, 보다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5월말 모든 촬영을 마치고, 후반작업에 더욱 공을 들여서 오는 9월 SBS 금토드라마로 국내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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