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계획하다 보면 식을 올릴 수 있는 곳은 무궁무진해 보인다. 식장에서 벗어나 보다 독특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분들을 위해 에어비앤비가 다양한 커플 유형에 맞는 트렌디한 결혼식 장소를 소개한다. 커플과 하객의 행복한 날을 위하여 최다 위시리스트에 오른 숙소를 선별했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아르헨티나 산카를로스데바릴로체)

# 모험가

조용한 해변 풍경을 꿈꾸는 커플도 있지만 야외 탐험을 즐기는 커플에게는 스릴 넘치는 여행지가 딱 맞다. 모험으로 가득 찬 짜릿한 결혼식을 원하는 커플에게는 장엄한 산과 쏟아지는 폭포, 졸졸 흐르는 온천을 자랑하는 다음 여행지가 안성맞춤이다. 캐나다 세인트존, 미국 유타주 모아브, 뉴질랜드 핸머스프링스, 아르헨티나 산카를로스데바릴로체, 독일 가르미슈 파르텐키르헨은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인도 찬디가르)

# 도시 여행자

나이트 라이프와 맛있는 음식, 모든 하객을 위한 즐길 거리가 있는 화려한 중심지에서 올리는 기념식을 원하는 커플들 사이에서는 불가리아 소피아,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인도 찬디가르,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대한민국 대구가 떠오르고 있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터키 칼칸)

# 태양의 숭배자

다음 해변 휴양지는 유명 열대 관광지에 가려져 지나치기 쉽지만 완벽하고 고요한 결혼식에 딱 맞는 천상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해변 마을에는 청록빛 바다만 있는 것이 아니다. 독특한 노점이 즐비한 브라질 이타페마와 환상적인 서핑 스팟이 있는 호주 메림불라, 그리고 스페인 베니카심, 터키 칼칸, 몬테네그로 헤르체그 노비에서 색다른 경험을 즐겨볼 수 있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뉴질랜드 와이오우루)

# 방랑자

세상과의 연결을 끊고 도시에서 벗어나는 여행객이 많아지는 추세다. 올해 인기있었던 결혼 여행지의 다수는 뉴질랜드 와이오우루, 폴란드 소포트, 미국 텍사스주 터링구아, 대만 헝춘 진, 미국 뉴멕시코주 레드 리버 같이 한적한 시골 언덕, 사막 고속도로 인근, 국립공원 등이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모로코 탕헤르)

# 문화 애호가

결혼식에 문화를 담고 싶어하는 커플에게는 풍부한 문화유산과 예술, 수백년에 걸친 역사적 의미를 간직한 결혼식 장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지를 경험하고 싶은 커플에게는 비잔틴과 무어 양식을 모두 간직한 항구 도시 모로코 탕헤르부터 화려한 궁전과 자바 극장이 있는 인도네시아 욕야카르타, 프랑스 생장드뤼즈, 마케도니아 스코페, 크로아티아 코르출라섬에 이르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