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전국이 철도로 연결돼 있어 자유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 웹투어는 여행하기 좋은 봄을 맞아 일본 자유여행에 날개를 달아줄 지역별 교통패스, 인기 입장권, 일일투어를 할인 판매한다.

사진=웹투어 제공(북해도 후라노 라벤더밭)

# 삿포로

‘JR홋카이도패스 3일권’은 홋카이도 내의 모든 JR열차 탑승이 가능하다. 단 신칸센은 제외된다. 북해도는 도시만큼 교통이 편리하지 않아 이동하기 어려운 관광지가 많고 보통 일일투어를 많이 이용한다. ‘비에이&후라노 일일투어’는 봄과 여름, 겨울시즌으로 나뉜다. 봄에는 비에이 패치워크-흰수염폭포-토카치다케전망대-플라워랜드-닝구르테라스 코스를, 여름에는 시키노가오카-청의 호수-흰수염폭포-팜토미타-닝구르테라스 일정으로 진행된다.

# 오사카/교토

‘라피트 탑승권’은 간사이공항과 난바 시내를 가장 빠르게 오가는 라피트 기차 탑승권이다. ‘교토 하루카 특급열차 티켓’은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바로 이동하는 기차 탑승권이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은 오사카에 위치한 일본 유일의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해리포터나 미니언즈 테마 시설이 인기가 많은 만큼 입장권 구매인기도 크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의 주요 관광지와 대중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다.

# 도쿄

‘도쿄 디즈니랜드’는 일본 유일의 디즈니랜드로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로 구성돼있어 놀거리가 다양하다. 입장권 역시 둘 중 ‘택1’해 이용 가능하다. ‘스카이라이너’는 인천공항 출발시 도착하게 되는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하는 기차다.

사진=웹투어 제공(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 오키나와

‘58패스’는 오키나와 인기 관광지인 츄라우미 수족관을 포함해 나고 파인애플 파크, 오키나와 월드 등 11곳 관광지 중 3곳을 골라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이다. 6세 미만은 무료입장이며 유효기간은 개시일로부터 3일까지다. 오키나와는 남북으로 긴 섬인데다 교통편이 공항근처 나하 시내 외에는 택시 밖에 없는 편이라 일일투어나 렌터카 여행비중이 높은 편이다. ‘북부 일일투어’는 시내에서 출발해 북부의 인기 관광지인 츄라우미 수족관, 만좌모, 코우리대교, 아메리칸 빌리지, 국제거리를 도는 코스다.

# 후쿠오카

‘후쿠오카타워’는 모모치 해변에 자리한 후쿠오카 인기 관광지다. 약 123m 높이의 전망대에서 후쿠오카 시내와 바다를 360도로 구경할 수 있다. 해질 무렵부터 붐비기 시작한다. ‘산큐패스’는 북큐슈 후쿠오카, 사가, 오이타, 구마모토와 혼슈 시모노세키까지 고속버스와 일반 버스 대부분을 자유롭게 승차할 수 있다. ‘JR큐슈레일패스’는 북부큐슈와 전큐슈로 나뉜다. 하카타역에서 고쿠라 또는 시모노세키까지의 신칸센을 제외한 전 노선을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