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3월 26일부터 2019년 4월 27일까지 987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54,526,832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빅데이터 217,243,110개와 비교하면 17.16% 증가했다.

사진=싱글리스트DB

방탄소년단의 지민 브랜드와 정국 브랜드는 나란히 1~2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두 사람 모두 3월 브랜드평판 지수보다 각각 14.78%, 35.57% 상승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이달 12일 발매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그리고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빌보드 메인차트를 점령하며 날로 높아져가는 방탄소년단의 위상에 힘이 실린 것으로 해석된다.

소속사와의 분쟁으로 음반 및 방송 활동을 볼 수 없지만 강다니엘 브랜드는 여전히 3위에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다만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466,908 와 비교하면 12.59%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사진=싱글리스트DB

이어 4~5위에는 방탄소년단 뷔, 진이 차지하며 5위권 안에 멤버 4명이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2019년 4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블랙핑크 제니, 아이즈원 장원영, 아이즈원 안유진, 트와이스 사나, 아이즈원 김민주,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쯔위,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하성운, 트와이스 지효, 엑소 첸, 이대휘, 아이즈원 권은비, 차은우, 뉴이스트 민현, 아이즈원 이채연, 트와이스 채영, 박지훈, 아이즈원 조유리, 윤지성, 아이즈원 최예나, 트와이스 나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귀엽다, 완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기부, 유튜브,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8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