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하루의 3분의1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보내기에 근무환경은 직장 만족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다. 실제 잡코리아가 지난달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종 합격을 거쳐 출근한 경험이 있는 구직자 76.8%가 ‘입사 후 속았다’고 느낀 적이 있다고 답했다. 가장 큰 이유는 ‘예상과 다른 근무환경’(55.4%)이 꼽혔을 정도다. 이처럼 직원들의 만족도에 큰 역할을 차지하는 근무환경에 각별히 신경 쓰는 회사들이 있다.

친환경 사회적 기업 모어댄은 감성 넘치는 사무실과 카페테리아로 힐링을 선사한다. 폐자동차의 시트, 안전벨트, 에어백 등을 재사용해 가방 및 액세서리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독특한 제품 히스토리로 유명하다. 방탄소년단뿐 아니라 방송인, 기업총수들이 모어댄의 제품을 착용하면서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모어댄은 1시간 단위의 탄력 출근제부터 직급과 나이 상관없이 닉네임을 부르는 수평적인 조직문화, 무한대로 제공되는 간식과 커피 등 복지를 자랑한다. 특히 따뜻한 조명과 각종 사파리 인형들이 놓인 아늑한 사무실, 최고급 커피머신과 다양한 티가 어우러진 미니바와 카페테리아는 자유로운 소통을 이루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읽기만 해도 음성지원이 되는 인기동요 ‘상어가족’을 만들며 키즈한류를 일으킨 스마트스터디는 무제한 연차·휴가 사용제도, 결혼 시 ‘본인 나이X4만원’의 경조금 지급과 같은 특별 경조사 추가지원,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등을 자랑한다.

특히 캐릭터숍을 연상시키는 사무실 환경은 핑크퐁이 살고 있는 동심의 세계를 그대로 옮겨놓아 눈길을 끈다. 메가사이즈의 핑크퐁이 반기는 특급 포토존과 오픈형 업무공간,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카페테리아, 개인 통화부스부터 스탠딩룸 회의실까지 특별한 근무공간이 마련돼 있다.

취업포탈 잡코리아는 업무공간 곳곳에 최신형 공공청정기와 가습기를 배치하고, 수경식물이 자라는 그린 오피스로 꾸며 직원들이 산뜻한 공기 속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한다. 최고급 안마의자가 비치된 2개의 휴게실과 여행지 이름을 붙인 회의실, 짬짬이 머리를 식힐 수 있도록 전자다트 기계와 사내도서관을 운영한다. 특히 최근 인테리어 공사를 통해 카페테리아 등 휴게공간을 전면 재정비, 분위기 좋은 카페에 와있는 것 같은 안락한 공간으로 변신했다.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은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 간편식품 브랜드 ‘아임웰’ 등 웰빙 먹을거리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기업답게 직원들에게도 건강하고, 즐거운 회사생활을 안겨주고자 끊임 없이 노력한다. 자사 및 계열사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임직원 할인 혜택부터 매월 소통의 자리로 갖는 타운홀 미팅 등 다양한 복리후생들이 반긴다. 가로수길 인근에 위치한 예쁜 사옥에는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사무실과 휴식, 제품 품평, 커피타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쓰이는 와이즈유엑스 스튜디오가 마련돼 있다.

사진=잡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