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뒤면 가정의달 5월이다. 봄도 어느새 한달만 남겨놓고 있다. 가족들과 집에서 옹기종기 재미있는 것들을 보고 싶다면 넷플릭스가 마련한 콘텐츠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좀비 대재앙 속 처절한 생존기 ‘블랙 썸머’ 시즌1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 썸머’는 좀비 바이러스로 인류의 95%가 사망하는 대재앙 후 사랑하는 사람에게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생존자들의 이야기다. 2014년부터 2018년까지 미국 SYFY 채널에서 방송됐던 드라마 ‘제트네이션’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이야기로 좀비 바이러스에 휩싸인 3년 후가 배경인 ‘제트네이션’과 달리 ‘블랙 썸머’는 대재앙이 시작되는 그해 여름을 배경으로 한다. 스토리는 피난 명령에 따라 스타디움으로 이동하던 중 딸과 헤어지게 된 로즈가 딸을 찾기 위해 다른 생존자들과 합류하면서 시작된다.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좀비 떼들과 그들을 피해 스타디움에 도착해야 하는 생존자들의 분투가 시시각각 심장을 조여온다.

# 첫눈에 반한 특별한 그녀와 꿈 같은 시간! ‘어바웃 타임’

영화 ‘어바웃 타임’은 모태솔로 팀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가문의 오래된 비밀을 알게 되면서 완벽한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팀(돔놀 글리슨)은 첫눈에 반한 메리(레이첼 맥아담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마음껏 시간을 여행하며 그녀와 함께 꿈 같은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둘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상황들이 미묘하게 어긋나기 시작한다. 2013년 개봉한 ‘어바웃 타임’은 레이첼 맥아담스와 돔놀 글리슨의 공감 가는 연기와 매순간 최선을 다해 행복을 찾아야 하는 메시지로 전세계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 멸망의 위기에 직면한 지구 구하기 ‘유랑지구’

‘유랑지구’는 태양의 소멸을 직면한 인류가 지구에 거대한 추진기를 장착해 다른 태양계로 이동하는 과정을 담은 중국 최초 SF 영화다. SF 소설계의 노벨상 ‘휴고상’ 수상자인 류츠신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위기에 처한 지구를 새로운 태양계로 탈출시키려는 원대한 계획과는 달리 유랑지구 프로젝트는 여러 위기를 거쳐 실패 위기에 처한다. 과연 지구는 역경을 뚫고 무사히 새로운 터전 알파 센타우리에 도착할 수 있을까. 2월 개봉해 중국에서 46억5474만위안(약 7900억원)의 흥행수익을 올리고 전세계에 중국 SF 영화의 저력을 알린 ‘유랑지구’가 넷플릭스에서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 아시아 골목에 숨은 길거리 맛집 소개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는 길거리 음식의 성지인 아시아의 숨겨진 맛집과 길거리 음식을 조명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셰프의 테이블’ 제작진이 아시아 여러 나라의 시장과 골목 장인들을 찾아가 길거리 음식 문화와 역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알아본다. 또한 장인들의 시그니처 메뉴와 그에 담긴 그들의 삶도 조명한다.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는 인도, 태국,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싱가포르 그리고 한국까지 총 9개 나라의 길거리 음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 수호자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도시를 지켜라! ‘수호자’ 시즌2

넷플릭스의 첫 번째 터키 오리지널 시리즈 ‘수호자’가 시즌2로 돌아온다. ‘수호자’는 이스탄불 청년 하칸이 고대로부터 내려온 수호자의 운명을 마주한 후 경험하는 거대한 모험을 그린 판타지 액션이다. 시즌1에서 하칸은 과거 수호자들을 죽음으로 몰고 간 불멸자들을 없애고자 홀로 세 가지의 보물을 찾아 나선다. 시즌2는 이스탄불과 인류를 파멸시키고자 돌아온 7명의 불멸자에 맞서 사랑하는 사람과 전 인류를 구하려는 하칸의 도전을 그렸다. 과연 하칸은 불멸자들로부터 모두를 구할 수 있을까.

# 실연의 아픔은 친구들과 함께 불태우리라! ‘썸원 그레이트’

‘썸원 그레이트’는 꿈에 그리던 음악 매거진에 취직해 샌프란시스코 행을 앞둔 제니가 실연의 상처를 극복하기 위해 절친들과 뉴욕에서 보내는 마지막 하루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제니를 위로하기 위해 뭉친 블레어, 에린은 ‘네온 클래식’이라는 뮤직 페스티벌에 가지만 오히려 제니에게 네이트와의 추억을 되새기게 한다. 제니는 잊고자 했던 바람과 달리 이별 후 비로소 사랑의 소중함을 깨닫는다. 사랑과 이별을 통한 성장과 여자들의 영원한 우정을 보여주는 ‘썸원 그레이트’는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마법의 검으로 악당 호르드에 맞서 에더리아를 지켜라! ‘우주의 전사 쉬라’ 시즌2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우주의 전사 쉬라’는 1985년 공개됐던 ‘우주 여왕 쉬라’를 드림웍스가 리메이크한 애니메이션이다. 기계 문명이 지배하는 공포 지대의 호르드 소속 병사였던 아도라는 마법의 검을 발견하고 전설의 영웅인 우주 전사 쉬라로 거듭난다. 아도라는 호르드 군이었던 과거를 뒤로하고 독립군이 돼 악당 호르드 군에 맞서 에더리아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시즌2는 아도라가 각각 특별한 능력을 가진 공주들과 함께 본격적으로 에더리아를 지켜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