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순의 얼굴이 방송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 가운데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에 접속자가 폭주하고 있다.

지난 24일 MBC '실화탐사대'에서 조두순의 얼굴을 최초로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성범죄자 알림e'에서는 성범죄자들의 얼굴·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조두순의 얼굴이 공개되자 방송을 접한 많은 시청자들은 자신의 집 인근에 사는 성범죄자들의 신상을 확인, 미리 대처하기 위해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조두순은 지난 2008년 당시 8세 초등학생을 성폭행하고 신체 일부를 훼손시킨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검찰은 무기징역을 구형했지만 법원은 심신미약 등을 이유로 징역 12년을 선고했다.

최근에는 '성범죄자 알림e'뿐만 아니라 범죄자가 집으로 돌아가면 그 지역 주민들에 '성범죄자 우편 고지'가 적용중이다. 하지만 조두순의 사건은 2008년 이전임으로 우편 고지까지는 적용되지 않는다.

여가부 측 관계자는 싱글리스트에 "방송에서 조두순의 얼굴을 공개한 것으로 알고 있다.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에는 출소 당일부터 신상이 공개된다. 또한 '성범죄자 알림e'에서 본 신상을 재배포도 하지 못한다. 이를 어길 시 벌금이 5천만원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조두순은 2020년 12월 13일 출소 예정이며 현재 성폭력 심리 치료 등을 이유로 경북 북부 제1교도소에서 포항교도소로 지난해 7월 이감됐다.

사진=MBC '실화탐사대'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