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중동시장을 겨낭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17일(현지시각) 삼성전자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릭소스 호텔에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를 초청해 ‘2019년형 QLED TV’를 중동 지역에 본격 출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1977년 출시한 ‘이코노 TV’를 비롯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QLED 8K’에 이르기까지 삼성 TV의 역사를 보여주는 코너를 마련해 많은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퀀텀닷과 8K 해상도가 접목된 ‘QLED 8K’의 차별화된 기술을 심도 있게 소개하기 위한 테크 세미나도 진행했다.

테크 세미나에 참석한 업계 전문가들과 미디어는 ‘QLED 8K’에 대해 “퀀텀닷과 8K 해상도, 인공지능 기반 퀀텀 프로세서가 구현한 초고화질에 놀랐다” “8K TV 시장의 높은 가능성을 봤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IH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2018년 금액 기준 58.9%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2위 업체와 35%의 높은 격차로 1위를 지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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