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MMORPG '트라하', 오늘(18일) 정식 출시...하이엔드 그래픽+콘텐츠 지향

기사승인 2019.04.18  00:36:28

공유
ad38
ad48

트라하가 드디어 유저들에게 공개된다.

사진=넥슨 홈페이지 캡처

18일 넥슨이 서비스하고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트라하’가 정식 출시된다. 트라하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토르 역을 맡은 크리스 헴스워스를 모델로 세워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다. 하이엔드 그래픽과 콘텐츠를 지향하는 트라하는 2월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출시일인 18일까지 두 달여간 총 사전예약자수 410만명을 기록하며 출시 전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사전 생성 서버도 50개 모두 마감되며 유저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넥슨은 출시 당일 과도한 트래픽을 방지하기 위해 17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제공했다. 구글 플레이는 이날 오전부터 다운로드가 시작됐다. 애플 앱스토어는 승인 작업이 늦어져 오후 3시께 다운로드 시작됐다.

트라하는 출시 전까지 끊임없이 화제를 몰고 다녔다. 게임 내 배경 크기는 여의도 면적 16배에 이르고 무기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캐릭터 직업을 바꿀 수 있는 ‘인피니티 클래스’도 다른 MMORPG에 없던 새로운 시스템이다. 무기 6종 가운데 3개를 조합해 변화하는 스킬 메커니즘으로 독창적 클래스를 성장시킬 수 있다.

모바일 MMORPG의 특징이자 단점인 자동 플레이보다 수동 조작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스토리라인을 따라 진행하는 퀘스트와 스토리 미션, 파티 플레이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PC 못지않은 그래픽을 앞세워 아이폰6S, 갤럭시S7 이전 기기로는 제대로 즐기기 어려워 유저들의 스마트폰 성능이 중요하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