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이 핵사이다 엔딩을 선사했다.

사진=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캡처

15일 방송된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5-6회는 본격적인 근로감독에 나선 조진갑(김동욱)과 그를 물심양면 돕는 갑을기획의 천덕구(김경남)와 백부장(유수빈), 오대리(김시은)의 흥미진진 콤비 플레이가 펼쳐져 안방극장의 시선을 모두 싹쓸이했다. 여기에 갑을 응징하는 과정에서 펼쳐진 액션 신은 마치 액션 활극을 연상시키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생각지도 못한 순간에 터지는 재치 넘치는 대사는 시도 때도 없이 자연스럽게 웃음을 유발했으며 상도여객의 회유에도 흔들리지 않은 제자 선우(김민규)의 눈물과 오버랩된 조진갑과 그의 전처 미란(박세영)이 과거 스토리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조진갑은 갑질 응징의 첫 번째 타깃이 된 상도여객의 구대길(오대환)에게 “넌 조만간 구속!”이라는 핵사이다 명대사와 함께 영업 정지 처분을 날려 7-8회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기에 충분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조진갑과 천덕구의 죽이 척척 맞는 콤비 플레이가 일품이었다.

본격적으로 상도여객의 비리 추적에 나선 조진갑은 이들이 대포 통장을 이용한다는 사실을 알고 자금을 횡령하는데 쓰인 추용덕을 찾기 위해 직접 그 조직으로 들어가는 위장잠입 수사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직접 꾀죄죄한 노숙자로 변신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은 조진갑은 대포 조직에 직접 침투했고 현장에 있던 주유기와 라이터를 함께 들고 조직 협박에 나섰지만 이는 통하지 않았다.

사진=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캡처

조진갑은 혼자서 조직 무리를 상대할 위기에 처했지만 그 순간 천덕구와 백부장 그리고 오대리까지 일명 천오백 패밀리가 갑을기획 식구들과 함께 멋지게 등장했다. 그리고 시작된 결투에서 천오백 패밀리의 예상하지 못했던 싸움 실력은 안방극장을 환호하게 만들었고 여기에 무조건 한판으로 승부하는 조진갑의 화끈한 유도 실력과 가장 센 놈만 잡는다는 신조는 대포조직을 한 방에 접수하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이와 같은 조진갑과 천오백 패밀리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상도여객은 고작 2000여만원에 불과한 벌금형만 받게 됐다. 하지만 조진갑은 거기서 포기하지 않고 상도여객이 벌금을 정해진 기한 안에 내지 못하도록 만든 후 위풍당당하게 상도여객을 찾아가 영업 정지 처분을 내렸다.

특히 이 장면은 6회의 엔딩을 장식하며 시청자들의 속을 뻥 뚫리게 만드는 핵사이다를 선사했다. 16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오늘 밤 10시에 7-8회가 그 다음 이야기는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