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분기 온라인을 들썩인 히트 아이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온라인 쇼핑몰 기업이자 국내 1호 크리머스 스타트업 아이비엘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1분기 동안 자사 몰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분야별 ‘TOP 3’ 상품을 15일 발표했다. 크리머스란 크리에이티브+커머스의 합성어로 이커머스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눈에 띄는 점은 분야별 1위 제품들이 모두 ‘지우기’, ‘빼기’라는 키워드로 정리된다는 것이다. 흠집을 지우고, 살을 빼고, 묵은 때를 벗겨 하얗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의 심리’가 온라인 히트 아이템으로 고스란히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이번에 발표된 순위는 리빙∙오토 / 헬스 / 뷰티 분야로 나뉘어 집계됐으며, 아이비엘 주문통계 기준으로 분석됐다.

먼저 리빙∙오토 분야에서는 ‘프리미엄 스크래치 지우개(몬스터 리무버)’가 약 5만개라는 판매고를 올리며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 스크래치 지우개 타올로 각종 긁힘과 얼룩은 물론 찌든 때, 아스팔트 타르까지도 손쉽게 지울 수 있어 운전자들에게 큰 인기다. 자동차 외에도 오토바이나 자전거, 보트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2위는 고해상도로 귓속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는 ‘고막까지 보이는 귀안에 카메라’(2만 5천개), 3위는 최대 30배율까지 지원해 등산, 캠핑 등 야외활동 필수템으로 꼽히는 ‘수평선 저끝까지 단망경’(2만 2천개)이 선정됐다.

헬스 분야에서는 ‘잔티시아 아이언맨 다이어트’ 제품이 약 8천 3백개가 판매되며 1위를 차지했다. 잔티시아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잔티젠과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막아주는 가르니시아가 합쳐진 건강기능식품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2위와 3위는 각각 2천여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남성 건강기능식품 ‘JW중외제약 프리미엄 쏘팔메토’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글루콘산 아연 앤 구리’가 차지했다.

뷰티 분야에서는 연예인 같이 백옥 같은 치아를 만들어주는 ‘하얀이 완성 미백치약(의약외품)’이 약 1만 1천개가 판매되며 1위로 선정됐다. 천연 치약으로도 유명한 이 제품은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올라서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손발톱 건강 개선에 효과가 높은 ‘갈아낼 필요 없는 손발톱 케어 젤: 케라셀’이 약 7천 4백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고, 3위를 기록한 다소니의 ‘고백케어 크림(4천 7백개)’은 효과 만점 주름 지우개라는 입소문을 타며 스테디 셀러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