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인 가구 필수 가전이라 불리는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뜨겁다. 간편하지만 질 좋은 음식 맛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

사진=동원F&B 제공

실제로 한 온라인 마켓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에어프라이어를 비롯한 전자레인지, 전기그릴, 전기오븐 등 4대 주방가전 중 에어프라이어 판매 비중이 38%까지 급증하면서, 다른 제품의 판매량을 모두 추월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 간편식을 앞다투어 출시하며 1인 가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 또한 이 행렬에 참여했다. 동원F&B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제품 ‘퀴진 에어크리스피’ 3종(튀김만두, 미니핫도그, 양념감자)을 출시했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3종은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제품을 넣고 8~10분간 조리하면 기름 없이도 바삭한 튀김 요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튀김만두’는 두 번 튀겨내 만두피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해 맛있는 식감을 자랑하며, ‘퀴진 에어크리스피 미니핫도그’는 100% 국내산 돈육 소시지를 넣어 더욱 맛있는 프리미엄 핫도그다. ‘퀴진 에어크리스피 양념감자’는 달콤짭달한 케이준 양념을 입혀 혼자사는 1인 가구들의 술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