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 배우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의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극본 김이랑/연출 김가람/제작 JP E&M, 블러썸스토리)은 여인보다 고운 꽃사내 매파(중매쟁이) 3인방, 사내 같은 억척 처자 개똥이, 그리고 첫사랑을 사수하기 위한 왕이 벌이는 조선 대사기 혼담 프로젝트.

오랜만에 안방극장에서 선보이는 눈호강 로코사극으로, 원작 소설을 쓴 김이랑 작가가 직접 대본을 집필하고, ‘마성의 기쁨’, ‘뱀파이어 탐정’ 등을 통해 섬세한 감성 연출을 보여준 김가람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성혼률 99%를 자랑하는 조선 최고의 남자 매파이자 한양의 핫한 남자 ‘마훈’ 역은 배우 김민재가 캐스팅됐다. 남녀노소, 신분고하를 막론하고 연애와 결혼, 이혼과 재혼 등 모든 걸 주관하는 ‘꽃파당’의 맏언니다. 사내보다 더 사내 같은 억척 처자 ‘개똥이’ 역은 공승연이 연기한다. 거친 시장 바닥에서 살아남기 위해 치마 대신 바지를, 댕기대신 상투를 선택한 여인.

서지훈은 첫사랑에 목숨 건 순정파 국왕 ‘이수’ 역을 맡는다. 23년간 평범한 대장장이로 살다가 하루아침에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왕이 됐다. 꽃파당 이미지 컨설턴트 ‘고영수’와 최고의 정보꾼 ‘도준’ 역은 각각 박지훈과 변우석이 연기한다.

왕이 된 이수가 첫사랑 개똥이와 혼인을 하겠다며 마훈을 찾아오면서 시작되는 조선 대사기 혼담 프로젝트. 개똥이를 국모의 자격을 갖춘 양반 규수로 만들기 위해 ‘꽃파당’ 3인방의 처절한(?) 노력이 시작된다.

제작진은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로코사극을 선보이게 됐다. 조선 중후기, 가상의 왕이 있었던 시대를 배경으로, 오감이 즐거운 꽃비주얼 남녀의 로맨스가 펼쳐질 것”이라며, “각각의 역할에 딱 맞는 대세 20대 배우들이 캐스팅됐다. 올 가을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의 상큼하고 통통 튀는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오는 9월 JT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각 소속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