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16년에 인수한 ‘오디오 명가’ 하만이 압도적인 사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글로벌 무선 스피커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 컨설팅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JBL과 하만카돈은 지난해 무선 스피커 시장에서 수량 기준 35.7%의 점유율을 기록, 2015년부터 4년 내내 1위를 차지했다.

60년 이상 축적한 음향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의 제품으로 무선 스피커 시장 성장을 주도해오고 있는 하만은 ▲방수 성능 ▲연속 재생 시간 ▲휴대성과 연결성 등을 개선시키는 혁신을 거듭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꾸준히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대표 제품으로는 ▲라이트쇼와 360 사운드를 동시에 즐길수 있는 JBL‘펄스3’ ▲진공관 디자인이 독특한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2’ ▲유니크한 디자인과 휴대성을 갖춘 ‘오닉스 스튜디오5’ 등이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하만 오디오 제품의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초부터 스타필드 하남에 프리미엄 사운드 전용 체험관 ‘하만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 디지털프라자 대치점·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등 수도권 주요 지역 9곳에 ‘하만 청음 스튜디오’를 설치했다.

또한 1인방송 트렌드에 주목해 한국시장에 특화된 ‘1인 라이브 패키지’를 출시한바 있다. 하만 라이브 패키지는 '하만 프로 오디오' 제품군 중 AKG P120 마이크, 사운드크래프트 노트패드-5 믹싱콘솔, JBL 305P MKⅡ 스피커 2개가 포함됐으며 구매 시 추가 구성품으로 SPC-B900W 웹캠, 마이크용 '팝 필터'와 스탠드 등을 증정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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