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미세먼지 ‘나쁨’ 일수는 지난달에만 13일로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작은 입자들이 모공을 막아 블랙헤드를 만들고 모공 속으로 침투해 피부 염증을 일으키거나 각종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한다. 미세먼지를 비롯해 황사, 꽃가루 공격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거나 약한 자극에도 붉게 달아오르는 민감성 피부를 위해서는 노출 부위에 대한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세정력과 성분은 기본, 촉촉한 수분력까지 겸비한 클렌저들을 소개한다

사진=파머시, 라곰 제공

지난해 세포라에서 클렌징 밤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파머시의 ‘그린 클린’은 이중 세안 없이도 잔여물이 남지 않는 뛰어난 세정력과 미끈거림, 건조함 없는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토너 단계까지 생략하고 바로 보습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제품이다. 수분 가득한 민트 색 셔벗 밤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클렌징 오일처럼 풀메이크업과 초미세먼지를 부드럽게 녹여내 이중 세안 필요 없이 한번에 끝마칠 수 있다. 미세먼지와 자외선 차단제 세정력, 인체 적용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곰의 ‘마이크로 폼 클렌저’는 지난해 ‘겟잇뷰티’ 클렌저 부문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탁월한 수분력과 세정력, 피지정리 기능이 있다. 풍성하고 부드러운 미세버블로 자극 없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씻어내며 촉촉한 수분력을 길러주는 메이크업 전문 수분 클렌징 폼이다. 순한 클렌징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딥 클렌징이 가능하며 세안 후에도 수분이 지속돼 속땅김 없이 촉촉한 피부막을 유지해준다.

사진=토니모리, 이영애화장품 제공

지난해 ‘겟잇뷰티’ 블라인드 테스트 1위를 차지한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노워시 클렌징 워터’는 세계 최초 자연발효 녹차 청태전을 사용한 워터 타입 클렌저다. 발효 녹차 추출물을 100% 사용해 미세먼지로 지친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이 지우고 피부 보습막 형성 및 수분 공급을 도와 세정력과 촉촉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속 땅김 때문에 클렌징 워터 사용을 꺼리는 건성 피부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영애화장품의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이오 클렌저'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폼 클렌저로 예민한 건성 피부에 적합하다. 밀유래 세정제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과 오염물질을 깨끗이 제거하고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인체적용시험 및 검사결과 모공 속 노폐물과 피부결 속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세정효과도 확인했다. 과다피지를 고민하는 중·지성 피부에는 중성 폼 클렌저 '클렌저7'을 추천한다. 동백오일유래 세정성분의 조밀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히 씻어주고,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연작의 ‘전초 폼 클렌저’는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데일리 세안제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주산 청정 녹차 햇잎을 골라 증숙해 말린 뒤 갈아 만든 말차 파우더가 함유돼 피부에 투명함을 선사한다. 제품에는 한방원료인 전초 콤플렉스가 함유돼 연약한 피부를 더욱 강인하게 만들어 준다. 농축된 제형이 물에 닿는 순간 쫀쫀한 초록빛 미세 거품을 생성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안고 자극 없이 섬세하게 닦아준다. 탁월한 세정력으로 하루 종일 피부에 쌓인 노폐물이나 각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해 모든 피부 타입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BRTC 제공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BRTC 신제품 ‘V10 비타민 파우더 클렌징 티백’과 ‘V10 블랙헤드 파우더 클렌징 티백’은 영국의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민텔의 ‘2019년 3월 이달의 혁신제품’에 선정됨으로써 제품력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피부를 위한 티타임’이라는 스파 콘셉트를 바탕으로 3in1의 기능성, 브랜드의 독자적인 특허성분 포뮬러인 멀티바이탈포스가 선사하는 확실한 사용 효과가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아크네스 제공

아크네스의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클렌저’는 건강한 피부의 pH와 동일한 약산성 제품으로, 약산성 클렌징임에도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 클렌징에 탁월하면서도 촉촉한 사용감으로 ‘품절 대란템’이 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노덤에서 시행한 인체피부 미세먼지 세정력 평가시험에서 높은 세정력을 입증받았다. 코코넛유래 세정 성분이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딥클렌징 해주고 세안 후 당김 없이 촉촉하게 피부를 관리해 건강하고 힘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에서 4월까지 1+1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