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 집중력 저하, 식욕부진 등 이유 없는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겨울에 익숙해져 있던 신체가 기온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나타나는 춘곤증 때문이다. 꾸준하게 운동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으로 춘곤증을 해소할 수 있지만 바쁜 일상에 이를 실천하기 어렵다. 그래서 식음료업계는 최근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 가득한 과일이나 봄철 채소를 활용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사진=플리커

복음자리는 ‘2019 햇딸기잼’으로 떨어진 입맛을 유혹한다. 전국 각지의 유명 딸기 재배지에서 엄선한 햇딸기를 활용해 매년 새롭게 선보이는 ‘복음자리 햇딸기잼’은 딸기 함량이 57%로 햇딸기 원물의 식감을 풍부하게 살렸다. 딸기에 함유된 비타민C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붉은 색감은 식욕 증진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햇딸기잼 제품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뒤 해당 게시물 URL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딸기뷔페 2인 이용권(롯데호텔월드 잠실 라운지앤브라세리)’ 등을 증정한다.

업무를 하는 낮 동안 집중력이 흐트러지거나 지루함이 느껴지면 씹는 즐거움을 더해보자. 동아제약의 ‘박카스맛 젤리’는 자양강장제 박카스를 씹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젤리 안에 젤리가 들어가는 이중구조로 만들어져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젤리 1봉당 타우린 1000mg이 함유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파우치형 지퍼백 포장으로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건강에 좋은 생채소를 그대로 섭취하기 어려우면, 마시는 과채음료를 고르면 된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 by 아쿠아리우스’는 자몽·백포도·사과·당근·양배추 등의 10가지 과채 수분을 담은 수분 보충 음료다. 깔끔한 맛과 낮은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몸 속 부족한 수분을 채우기 적합하며 물처럼 가볍게 채소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일상의 스트레스로 불면증이 늘었거나 수면시간이 줄었다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건강 간식을 먹어보자. 천호엔케어의 ‘판타스틱 굿나잇’은 지친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테아닌을 함유해 수면에 효과적이다. 연꽃의 뿌리, 종자 등 자연에서 얻은 성분을 배합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스틱형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1일 1포씩 음용 기호에 따라 섭취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