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이 이대휘와 작업 소감을 전했다.

26일 서울 부암동 상명대학교 계명홀에서 박지훈이 첫 솔로앨범 'O'CLOCK' 발매 및 솔로데뷔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박지훈의 새 앨범 '어클락'은 순수한 남자의 진심 어린 고백을 담은 타이틀곡 'L.O.V.E'를 비롯해 앨범의 첫 문을 여는 ‘The beginning of…’, 달콤한 노랫말이 매력적으로 어우러진 ‘US’, 사랑의 감정을 재치 있게 표현한 세련된 힙합 트랙 ‘Would you’,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새벽 달에 비유한 팝R&B 곡 ‘새벽달’, 이대휘가 프로듀싱 한 자작곡 ‘Young 20(PROD. by 이대휘)’까지 총 6곡이 담겨 있다. 

박지훈은 이대휘와의 작업에 대해 "대휘 스타일은 확실하다"고 입을 뗐다.

이어 "대휘는 자신의 곡, 레퍼런스를 자신이 불렀던 느낌과 제가 부른 느낌이 같아야 한다. 그래서 저도 약간 알앤비 스타일의 해외 아티스트 분들의 느낌을 원했는데 대휘가 그런 곡을 줘서 좋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지훈은 'Young 20' 랩 가사도 참여했다. 또한 앞서 팬미팅에서 첫 선보였고, 아시아 투어 당시 해외 팬들이 떼창을 부르기도 했다.

박지훈은 "한국어 노래인데도 많은 해외 팬들이 같이 따라불러주더라. 너무 좋았다. 같이 즐기는 것 같아서 저 또한 행복했다"고 말했다.

사진=라운드테이블 김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