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솜을 그냥 클렌징할 때만 쓴다고? 이제 무한 변신의 시대다. 화장솜이 기존에 메이크업 노폐물을 손쉽게 닦아내는 용도로만 활약했다면 이제 다양하게 변신하고 있다. 최근 피부 타입 별 스킨케어의 기능을 담아낸 다양한 패드 타입의 제품으로 발전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아리얼 제공

# 패드와 마스크팩의 만남, 이걸로 스킨케어는 끝!

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패드와 마스크 팩과 함께 결합한 제품이 눈에 띈다. 마스크 사용 전 패드를 사용해 각질 정리와 피부 결 정리를 하고 그 이후에 마스크 팩의 스킨케어 기능을 최대치로 시너지 낼 수 있는 제품이 있다.

아리얼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는 매일 달라지는 피부와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로 티트리, 코코넛, 대나무수, 녹차, 레몬, 알로에, 브로콜리 총 7가지 자연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성분에 따라 각각 모공 수렴, 피지 관리, 피부 장벽 강화, 보습, 진정, 미백, 영양, 피부결 등의 섬세한 관리가 가능하다.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에는 ‘마스크 스타터’라는 획기적인 각질 패드가 적용돼 마스크팩 사용 전 피부결 정돈을 통해 최적의 피부 상태로 끌어 올려준다. 

사진=(좌측부터) 코스알엑스, 네오젠 제공

# 민감성 피부도 안심, 저자극 패드

또 다른 패드의 진화로 눈여겨 볼 제품은 민감성 피부를 겨냥한 저자극 패드다. 이는 자연성분과 같은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하며 각질 정리를 도와줄 수 있다.

코스알엑스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 패드’는 녹차수 베이스 75%와 5가지 자연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순한 각질 케어 패드로 전 성분 ‘EWG All Green’ 등급을 받았다. 민감성 피부는 물론 건성, 지복합성, 고민 피부까지 모든 피부가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이 없다.

네오젠 '리얼 시카패드'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시카 리페어 에센스가 적셔진 초밀착극세사 패드다. 부드럽게 피부를 닦아내면 필링 효과와 함께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5가지 병풀 성분에 알란토인, 판테놀, 세라마이드, NMF, 히아루론산 등을 더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사진=(좌측부터) 메디큐브,토소웅 제공

# 피부 트러블로 고민 많은 지성 피부를 위한 맞춤 패드

피부 트러블로 인해 쉽사리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기 어려운 지성 피부를 위한 패드 제품도 있다. AHA, BHA 성분이 담긴 패드로 블랙헤드·화이트헤드와 같은 과잉 피지를 잡아주고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는 자연 유래 AHA, BHA 성분이 세안 후에도 남아 있는 잔여 노폐물과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고 딥 클렌징에 도와줘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준다. 엠보싱 부분으로 처리된 면은 세안 후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뒷면은 피부 결 정리용으로 사용 가능해 수분 공급과 모공 수렴 효과를 내준다.

토소웅 ‘닥터트러벡스 클리어 핌플 패드’는 여드름 패드로,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는 티슈 형태로 구성돼 있어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엠보싱 부분으로 처리된 면은 세안 후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뒷면은 피부 결 정리용으로 사용가능하다. 이 제품은 블랙헤드 각질제거와 화장 전후에 사용해 들뜸을 방지해주고 밀착력을 높여 수정 화장에 있어 과잉 피지를 잡아 주고 유분기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