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이 되면서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다. 이에 점점 봄나들이를 나서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지독한 미세먼지와 밤낮으로 큰 일교차에 머뭇거려지는 것도 사실. 그렇다면 박람회에서 구경도 하고 ‘득템’도 하는 건 어떨까? 좋아하는 취미용품의 박람회가 한다면 더욱 일석이조.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박람회 나들이를 가져보자.

1. 베이비페어

역시 박람회의 꽃은 ‘베이비페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박람회가 열리지만 무엇보다 서울에서 열리는 ‘서울베이비키즈페어’ ‘미베 베이비엑스포’는 규모면에서 커 많은 가족들이 ‘득템’을 노리고 참전하는 곳이기도 하다. 아이가 어리고 다자녀 집이라면 더욱 유용한 기회일터다.

# 제26회 미베 용산 베이비엑스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용산 전쟁기념관(4, 6호선 삼각지역 앞)에서 '제26회 미베 베이비엑스포'가 개최된다. 이번 베이비엑스포 현장에서는 유모차·카시트를 비롯해 출산·육아용품, 영·유아식품, 유아교육 등 국내외 임신, 출산, 육아, 교육 분야의 유명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간:3월22일~24일 

장소: 용산 전쟁기념관

#서울베이비키즈페어

유아박람회 ‘2019 서울 유아교육 키즈 페어‘에 교육·도서·완구 관련 140개사 400개 부스가 참가한다. 본 유아교육전은 임신·출산·육아 박람회 ‘제25회 서울 베이비 키즈 페어와 동시 개최 되어 유모차·카시트, 임산부 용품, 영·유아용품, 식품 관련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기간:3월28일~31일

장소: 양재 aT센터

 

2. 펫페어

펫페어 또한 박람회에 빠질 수 없는 단골손님.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펫페어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펫페어의 경우 반려동물 동반출입이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반려동물과 행복한 봄나들이를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케이펫페어 서울

국내 최대 펫 용품 박람회 ‘케이펫페어’ 박람회가 서울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한국펫사료협회사 약 200부스와 이외에 로얄캐닌, 내추럴발란스, 제일펫푸드, 카디날코리아, 시리우스윌, 네츄럴 코어 등 다양한 펫 용품업체가 참가한다. 펫페어 전시인 만큼 반려동물 동반출입이 가능하지만 견주들은 주최 측이 사전에 정한 펫티켓을 준수해줘야 한다.

기간: 3월 29일~31일

장소: 세텍(SETEC)

#펫케어페스티벌

제10회 펫케어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일산 벨라시타에서 진행되는 이번 펫케어페스티벌에는 반려동물의 캐리커처와 사진 인화 이벤트와 수의사 상담과 행동교정상담부터 기부 프로젝트까지 풍성하게 채웠다.

기간:4월6일~4월7일

장소:일산 벨라시타

 

3. 다양한 취미관련 페어 

서울커피엑스포

매년 상반기에 최신 커피 트렌드를 선보이는 상반기 최대 커피 박람회 ‘2019 서울 커피엑스포’이 4월11일 전시를 개최한다. 집에서 즐기는 디저트를 즐기는 ‘홈디족’ 트렌드에 맞춰 가볍게 디저트와 즐길 수 있는 커피 제품부터 고급 원두 제품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상품들을 제공한다. 또한 카페 창업 노하우를 공개하는 교육 세션도 마련돼 있어 눈길을 끈다.

기간:4월11일~14일

장소:코엑스 1층 A/B홀

#서울 드링크&디저트쇼

차, 주스, 탄산음료, 생수, 탄산수, 알코올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젤라또, 빵류, 케이크, 마카롱, 초콜릿 등 다양한 디저트와 드링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 드링크&디저트쇼’가 4월11일 개최된다. 총 250개사 400부스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호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기간: 4월11일~14일

장소: 서울커피엑스포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트렌드 전시회 ‘제25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4월3일부터 열린다. 이번 행사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집의 개념과 최신 리빙·라이프트렌드를 선보인다. 크게 브랜드 전시관, 기획전시, 동시행사(리빙 트렌드 세미나, 리빙 디자인 어워드)로 구성된다.

기간:4월3일~7일

장소: 코엑스 A,B,D홀

#힐링페어

국내유일 힐링 전문 종합 전시 ‘힐링페어 2019’가 4월4일 열린다. 힐링페어는 다채로운 명상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마가스님, 등명스님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부터 약 20여개의 명상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취미 찾기 클래스와 홈트레이닝 클래스, 푸드부터 힐링투어, 힐링뷰티 등 힐링 관련 다양한 제품들도 전시된다.

기간:4월4일~7일

장소:서울 양재 aT센터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