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를 동반한 봄비가 내리며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된다. 겨우내 추위와 미세먼지로 환기도 제대로 못한 집을 단장하기 위해 창문을 활짝 열고 대청소로 분주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우리 피부도 마찬가지로 ‘피부 대청소’가 필요한 때다. 겨울 내내 묵은 각질과 엉겨있는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걷어내고 봄 맞이 화사한 피부로 대변신을 도와줄 뷰티템을 소개한다.

사진=아리얼

#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순한 방법, 고마쥬 타입

푸석푸석하고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잠재우고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선 정기적으로 꾸준히 각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각질제는 순한 성분과 편한 사용감으로 피부에 무리 없이 모공 속 싶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리얼의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데일리 필링젤’은 저자극 제품으로 매일 순하게 각질과 미세먼지를 관리할 수 있다. PHA가 작용해 수분을 끌어와 순하게 각질을 제거해준다.

폴루스탑 성분이 피부에 보이지 않는 보호막을 만들어 대기오염과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효과도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약 70% 세정 효과를 검증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좌) 유세린, (우) 라운드랩 제공

# 화학적으로 녹여내는 방법, 토너 & 에센스 타입

평소에 각질제를 사용해서 따로 각질관리를 하는 것이 불편하고 부담스럽다면 화학적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토너나 에센스 타입의 제품을 추천한다.

유세린의 ‘하이알루론 나이트 필링&세럼’은 피부 결 케어를 돕는 AHA 성분과 수분 및 탄력 충전에 효과적인 하이알루론 세럼 성분을 각각 담은 밤 전용 듀얼 세럼이다.

라운드랩의 ‘독도 토너’는 AHA와 BHA 등의 과도한 각질 제거 성분 대신 천연 효소 각질 제거 성분 ‘HATCHING EX-07’을 담았다. 최소한의 성분으로만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가 피부 표면과 모공에 쌓인 각질을 자극 없이 케어해준다.

사진=BRTC 제공

# 간편하게 닦아내는 방법, 각질 패드 타입

클렌징 이후 간편하게 닦아내듯 각질 제거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각질 패드 타입의 제품이 있다.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성분을 머금은 패드가 피부의 결을 닦아내면서 각질과 함께 클렌징 때 미처 닦아내지 못한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노폐물까지 한 번에 정리해준다.

BRTC ‘V10 비타민 필링패드’는 센탈라아시아티카수 추출물을 함유한 저자극 각질 제거패드이다. 피부 진정 및 피부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칙칙한 피부를 밝히는 10가지 비타민 성분을 담아 피부 정돈과 보습 및 미백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