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아르바이트 브랜드 1위에 ‘투썸플레이스’가 꼽혔다. 성별로는 남성은 CGV를, 여성은 투썸플레이스를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로 꼽은 가운데, 2위에는 남녀 모두 유니클로를 꼽아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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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몬이 최근 알바생 3504명을 대상으로 ‘2019 알바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알바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 1위를 △투썸플레이스(12.4%)가 차지했다. 2위는 △유니클로(8.3%), 3위는 △CGV(7.9%)가 각각 차지했으며 △에버랜드(7.2%), △올리브영(6.8%) 등이 이어졌다.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알바브랜드도 달랐다. 여성 알바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알바브랜드 1위는 △투썸플레이스(13.5%)로 2위를 차지한 △유니클로(8.2%)와 5%P가량의 격차를 보였다. 3위는 △올리브영(8.1%)이 차지한 가운데 △에버랜드(7.8%), △CGV(7.5%)가 차례로 4, 5위를 차지했다. 이어 △파리바게뜨(6.5%), △영풍문고(5.6%), △스타벅스(4.4%), △롯데시네마(4.3%), △자라코리아(4.2%)도 여성 알바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혔다.
반면 남성 알바생들은 △CGV(9.2%)를 가장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로 꼽았다. 2위는 △유니클로(8.9%)가 차지했으며, △투썸플레이스(8.5%), △롯데시네마(6.3%), △캐리비안베이(6.3%) 등의 응답이 이어졌다. 이밖에 △스타벅스(6.2%), △에버랜드(5.2%), △파리바게뜨(4.7%), △GS25(4.4%), △영풍문고(4.3%)도 남자 알바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10위권에 꼽혔다.
알바생들이 일하고 싶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데는 평소 브랜드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게 작용했다. 응답자의 60.6%가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 좋은 이미지의 브랜드라서’를 택했다. 2위는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43.9%)’가 차지한 가운데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을 것 같아서(27.9%)’, ‘일할 수 있는 매장이 많아서(15.9%)’가 각각 3~4위에 올랐다.
이밖에 ‘다른 데보다 급여 수준이 높을 것 같아서(11.5%)’, ‘이미 일해본 경험이 있어서(10.8%)’, ‘알바생들 사이에 평판이 좋아서(10.2%)’ 등의 이유가 뒤따랐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