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아르바이트 브랜드 1위에 ‘투썸플레이스’가 꼽혔다. 성별로는 남성은 CGV를, 여성은 투썸플레이스를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로 꼽은 가운데, 2위에는 남녀 모두 유니클로를 꼽아 눈길을 끌었다.

알바몬이 최근 알바생 3504명을 대상으로 ‘2019 알바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알바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 1위를 △투썸플레이스(12.4%)가 차지했다. 2위는 △유니클로(8.3%), 3위는 △CGV(7.9%)가 각각 차지했으며 △에버랜드(7.2%), △올리브영(6.8%) 등이 이어졌다.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알바브랜드도 달랐다. 여성 알바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알바브랜드 1위는 △투썸플레이스(13.5%)로 2위를 차지한 △유니클로(8.2%)와 5%P가량의 격차를 보였다. 3위는 △올리브영(8.1%)이 차지한 가운데 △에버랜드(7.8%), △CGV(7.5%)가 차례로 4, 5위를 차지했다. 이어 △파리바게뜨(6.5%), △영풍문고(5.6%), △스타벅스(4.4%), △롯데시네마(4.3%), △자라코리아(4.2%)도 여성 알바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혔다.

반면 남성 알바생들은 △CGV(9.2%)를 가장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로 꼽았다. 2위는 △유니클로(8.9%)가 차지했으며, △투썸플레이스(8.5%), △롯데시네마(6.3%), △캐리비안베이(6.3%) 등의 응답이 이어졌다. 이밖에 △스타벅스(6.2%), △에버랜드(5.2%), △파리바게뜨(4.7%), △GS25(4.4%), △영풍문고(4.3%)도 남자 알바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10위권에 꼽혔다.

알바생들이 일하고 싶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데는 평소 브랜드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게 작용했다. 응답자의 60.6%가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 좋은 이미지의 브랜드라서’를 택했다. 2위는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43.9%)’가 차지한 가운데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을 것 같아서(27.9%)’, ‘일할 수 있는 매장이 많아서(15.9%)’가 각각 3~4위에 올랐다.

이밖에 ‘다른 데보다 급여 수준이 높을 것 같아서(11.5%)’, ‘이미 일해본 경험이 있어서(10.8%)’, ‘알바생들 사이에 평판이 좋아서(10.2%)’ 등의 이유가 뒤따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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