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이 오늘(19일) 사랑과 이별의 낭만을 풀어낸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정세운은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미니앨범 ' ±0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Feeling (Feat. PENOMECO)'(필링)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신보는 지난해 7월 발표한 미니앨범 'ANOTHER'(어나더) 이후 약 8개월 만에 다시 선보이는 앨범이다. 정세운의 자기 고백을 담은 ' ±0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는 그의 본 모습을 0으로 정의하고 힘을 더하거나 뺀 이미지의 격차를 플러스와 마이너스의 영역으로 설정했다. 따뜻한 목소리와 인상적인 멜로디, 섬세하게 풀어낸 자기 고백적 서사를 녹여낸 앨범을 통해 누구나 닿을 수 있는 편한 위로와 공감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Feeling'은 정세운 특유의 서정성과 트렌드를 연결하는 교집합이다. 인트로의 리드미컬한 기타사운드가 인상적인 'Feeling'은 첫눈에 사랑에 빠진 상대에게 설레는 마음과 전하고 싶은 감정을 적극적으로 고백하는 주제의 곡이다. 진성과 가성을 오가는 정세운의 청량감 넘치는 보이스에 트렌디한 랩, 보컬이 매력적인 페노메코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사랑과 이별의 평범한 감정에 각각 다른 의미를 불어 넣은 앨범 ' ±0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의 수록곡에는 정세운 특유의 서정성을 기반으로, 감성적이거나 트렌디한 다채로운 매력 모두를 '자신의 진짜 모습'이라 풀이했다. 타이틀곡 'Feeling'을 비롯해 '나의 바다', '니가 좋아한 노래', '너와 나의 거리', 자우림 김윤아가 발표한 동명의 곡을 재해석한 'Going Home'(고잉 홈)과 정세운의 자작곡이자 직접 연주한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White'(화이트)까지 다양한 감상을 전달한다.

이로써 정세운은 음악에 대한 깊은 애정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남다른 성장을 꽃피웠고 그렇게 자신이 쌓아온 음악색과 변화를 새 앨범에 자연스럽게 투영시켰다. 매 앨범 아이돌과 싱어송라이터의 경계를 허물고 '싱어송라이돌'로서 단단하게 자신의 세계를 구축한 정세운이 감성적이면서도 트렌디한 감성을 불어넣은 ' ±0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로 대중과 팬들에게 어떠한 감동을 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정세운은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 ±0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을 발표하고, 이날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 홀(구, 악스홀)에서 발매 기념 쇼콘을 개최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