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핀란드 관광청, ‘렌드 어 핀’ 캠페인 진행...행복찾기 방법 공유

기사승인 2019.03.19  09:57:35

공유
ad50

살기 좋은 나라 핀란드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사진=핀란드 관광청 제공

핀란드 관광청이 현지인으로부터 직접 핀란드만의 휴식 방법을 배우는 ‘렌트 어 핀’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은 4월 14일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다.

핀란드는 2018년 UN 산하 자문기구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DSN)가 발표한 세계 행복 보고서에서 세계행복지수 1위 국가로 선정됐다. 핀란드인은 행복의 주요 요인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꼽았다. 실제로 그간 많은 연구는 자연이 스트레스 완화, 엔도르핀 증진 등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밝혔다.

렌트 어 핀 캠페인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행복을 찾는 핀란드 사람들의휴식 방법을 전 세계와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Find Your Calm’이라는 슬로건 아래 핀란드 현지인에게 자연 속 휴식에 대해 배우게 된다.

핀란드 관광청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핀란드 각지에서 특별하게 자연을 즐기는 현지인을 모집했다. 수백명의 신청자 중 총 8팀이 참가자들을 인솔할 ‘행복 가이드’로 선발됐다. 다양한 거주지와 직업의 행복 가이드는 각자의 집에 참가자를 초대해 며칠간 함께 지내며 자연에서 행복을 찾는 그들만의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무인도에서 일몰 감상하기, 텃밭에서 채소 가꾸기, 숲에서 베리 줍기, 핀란드식 사우나 즐기기, 보트 타기 등 각자의 행복 가이드가 소개하는 휴식 방법을 경험하게 된다. 해당 기간 핀란드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객은 별도의 참가비 없이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