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아리 아라리’가 개막을 앞두고 22일 오픈 드레스 리허설을 진행한다.

‘아리 아라리’는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해 진행한 ‘한일중 컬처로드’의 한국 대표 작품으로 탄생했다. 한일중 컬처로드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도쿄올림픽(2020), 베이징 올림픽(2022)까지 아시아권에서 잇따라 열리는 올림픽을 기념하여 시작한 문화교류 올림픽이다.

‘아리 아라리’는 정선아리랑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뮤지컬 형식의 작품으로 지난 1년간 1만 6000여 명의 국내외 관람객을 동원하며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오픈 드레스 리허설은 75분간 진행되는 작품 전체를 선보일 예정이다. 초연 이후 첫 지역 순회공연인 서울에서 펼쳐지는 공개 리허설은 현재 4회차 점유율 90%를 넘는 예매 열기와 함께 관객과 평단의 기대를 받고 있다.

오픈 드레스 리허설은 본 공연 전 배우가 의상과 분장을 갖추고 스태프들과 함께 조명, 무대 장치 등을 사용해 행해지는 마지막 무대 연습이다.

특히 이번 재연 공연 드레스 리허설은 초연에 이어 더욱더 촘촘해진 스토리와 연출, 무대 미술로 돌아온 ‘아리 아라리’를 감상할 수 있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산과 하늘을 가까이 둔 정선의 아름다움을 산수화와 한국화로 그려낸 무대 영상 디자인, 더욱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메꿔진 장면들은 뮤지컬 퍼포먼스의 절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아리 아라리’ 오픈 드레스 리허설은 22일 오후 3시 국립 국악원 예악당에서 개최된다. 더불어 본공연은 22일부터 24일까지 총 4회차 공연으로 공연된다.

사진=정선아리랑문화재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