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무조건 굶어서 체중을 감량하기보다는 꾸준히 음식을 섭취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추세에 맞춰 간헐적 단식부터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까지 다양한 방법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부족한 영양을 채울 유제품 등 건강 먹거리를 비롯해 다이어트 시 변비 예방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음료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좌) 푸르밀, (우) 오리온

# 간헐적 단식엔 '풍부한 영양 먹거리' 추천

최근 높은 관심을 받는 ‘간헐적 단식’을 위해서는 가벼우면서도 풍부한 영양과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음식 섭취가 중요하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철분, 칼슘 등 몸에 좋은 영양소를 두루 갖춘 아몬드를 활용해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본연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신선한 원유를 넣어 매일 한 잔으로 든든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다.

오리온은 파우치형 곤약젤리 신제품 ‘닥터유 젤리’를 출시했다. 닥터유 젤리는 생물 기준 30%의 포도, 복숭아 과즙을 넣어 과일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렸고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년 6개월의 개발 기간 1500번이 넘는 배합과 실험을 거쳐 탱글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사진=(좌) 크라운제과, (우) 코카콜라

# 다이어트 중 변비 예방! '식이섬유' 제품도 주목

장 운동을 촉진하는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다이어트 중 겪을 수 있는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크라운제과는 죠리퐁에 영양성분을 추가하고 한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죠리팡 뮤즐리’를 선보였다. 주재료인 통밀은 굽거나 튀기지 않고 고온, 고압으로 가공해 식이섬유를 최대한 살렸다. 여기에 대용식에 걸맞게 딸기 마카롱과 마시멜로를 넣었다.

코카콜라는 녹차, 우롱차, 홍차와 식이섬유가 함유된 차 음료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를 선보이고 있다.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 등 총 세 가지의 차를 조화롭게 섞어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

# ’저탄고지’ 다이어트 대표 제품, ‘방탄커피’ 신제품 출시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메뉴로 인기가 높은 방탄커피 신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방탄커피는 아메리카노에 버터와 MCT오일을 타 먹는 커피로 높은 포만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탐앤탐스는 에티오피아와 브라질의 원두에 뉴질랜드산 무염 버터, MCT 오일을 넣은 ‘빠다커피’를 출시했다. 방탄커피를 탐앤탐스 고유의 맛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소비자들이 카페25 아메리카노에 천연 버터와 MCT 오일을 손쉽게 첨가해 방탄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키토제닉 메이트팩을 개발했다. 방탄 다이어트커피 비기너용과 헤비유저용 두 가지 메뉴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