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현 검사가 승리, 정준영 사건을 언급했다.

사진=서지현 검사 페이스북

14일 서지현 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승리, 정준영 사건과 그에 대한 반응을 보며 첨엔 들끓는 분노가, 이젠 한없는 슬픔이 밀려온다”고 심경을 밝혔다.

앞서 자신의 성추행 사실을 밝히며 대한민국에 ‘미투운동’을 촉발했던 서 검사였기 때문에 승리와 정준영 관련 성관계 불법촬영 및 유포, 성접대 의혹 등에 이같이 분노를 표한 것으로 보인다.

이어 그는 “자연산(?) 공급을 위해 일반 여성들을 약먹여 성상납하고, 정신잃은 여성을 강간하면서 불법촬영해 트로피처럼 전시하고, 동료 남성들은 이를 부추기고, 공유하고, 낄낄대며 즐기고, 이를 유지시켜준 공권력도 실재한다는데”라며 “일반적 상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이 끔찍한 범죄에 분노하는 것이 당연할 줄 알았는데”라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또한 서 검사는 “‘젊었을 때 누구나 재미로 할 수 있는 일인데, 재수없이 걸렸네’ ‘조선일보 일가 사건들 덮으려는거니, 신경쓰지 말자’에 ‘진보가 여성 신경쓰다가는, 젊은 남성 지지율 뺏겨 정권뺏긴다’까지 들으니 정신이 혼미해진다”고 말했다.

그는 “놀이가 아니라 범죄다”라고 강조하며 “소설도 주장도 아니고 명백하게 끔찍하게 당한 10명도 넘는 살아 숨쉬는 진짜 피해자들이 있다. 이를 가능케한 부패한 공무원들도 있다지 않은가”라고 탄식했다.

그러면서 서 검사는 “진보란 무엇인가? 강자들이 힘으로 약자들을 억압하는 것을 끊어내자는 것 아닌가? 정권은 왜 잡으려하는가? 국민들의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것 아닌가? 그 국민에서 여성은 약자는 제외인가?”라며 “여성들은 사람이다. 수십 수백 수천년동안 당신들은 그리 생각해오지 않았지만 여성들은 언제나 사람이었다”고 분노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약자들도 사람이다. 돈없고, 힘없고, 배운거 없고, 외모가 다르고, 성향이 다르고 때론 아파도 약자들도 살아숨쉬고 있는 존귀한 사람이다. 이건 페미니즘도 과격주의도 아니다. 그저 범죄자를 처벌하자는 거다”라고 호소했다.

이에 덧붙여 “그냥 이젠 슬프다. 이 나라를 뜨고만 싶다”고 승리, 정준영 사태에 슬픈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