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찾아온 봄 날씨에 기분은 날아갈 것만 같지만 한편으론 옷차림을 어떻게 바꿀지 고민하게 된다. 올봄엔 전반적으로 가성비 높은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청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2019 S/S시즌 트렌드에 맞춰 ‘스타일링 끝판왕’이 되기 위한 신발 아이템을 소개한다.

직장 남성에게는 데일리 슈즈이며 대학생이라도 격식을 요구하는 자리를 위해선 신사화 한 켤레쯤은 준비해두고 있어야 한다. 남성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줄 신사화로는 어떤 게 적합할까. 금강제화 남성화 전문 브랜드 에스쁘렌도는 이번 시즌 편안한 착화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다양한 신사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유행을 타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포멀한 수트부터 비즈니스 캐주얼까지 다양하게 코디하기 좋다.

구매력과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중·장년층에게는 기능성을 강화한 고어텍스 신발을 추천할 만하다. 이번 S/S시즌에 맞춰 선보인 랜드로바 고어텍스 캐주얼화는 중년세대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기능성 캐주얼화다. 특히 고어텍스 서라운드 슈즈의 경우 전방향 방수, 투습 기능 등을 갖춘 덕분에 오랜 시간 구두를 신어야 하는 직장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쿠션, 유연성, 미끄럼 방지, 경량, 투습, 내구성, 항균 등 12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하이드로 캐주얼화도 편안한 신발을 선호하는 이들 세대에게 적합하다.

여대생이라면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의 펌프스가 제격이다. 금강제화 여성화 전문 브랜드 르느와르의 펌프스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소가죽을 사용했다. 특히 밑창은 등산화에 주로 사용되는 미끄럼 방지 기능의 SBR(Styrene-Butadiene Rubber)을 사용해 편안함과 실용성을 높였다. 발바닥이 닿는 앞면에는 고탄성 쿠션까지 내장되어 보행 시 포근한 감촉을 느낄 수 있다. 굽 높이 역시나 4.5cm부터 7cm까지 다양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사진=금강제화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